태안지역 관광상권 기초조사, 2011

Abstract

이 조사는 충청남도 태안지역의 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역 관광개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태안지역 방문 경험이 있는 수도권 지역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태안지역 관광 목적과 동기, 태안지역 관광지 매력속성, 전통시장 매력속성, 태안지역 방문추천 및 재방문 의사 등이다.

Keywords tourist destinationtourism resourcestourism productstourism developmentdevelopment of tourismtourism behaviortourist behaviortravel behaviortourism marketingstreet marketstraditional market지역마케팅전통시장; Topics; Culture and leisure

김현 ; 장호성. 2012. 관광지 선택속성과 동기요인이 방문객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태안지역 방문객을 중심으로. 한국지방정부학회 KSSL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