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세대와 기성세대 가치관 비교조사, 2012

Abstract

이 조사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디지털세대와 기성세대의 가치관을 비교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전국 만 15-69세의 인터넷 이용자 1,500명과 40대 이상의 인터넷 비이용자 및 저관여자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조사내용은 사회의식과 가치관, 사회참여와 사회적 관계, 정치적 태도, 세대담론에 대한 인식, 스마트폰 이용행태, 인터넷 및 미디어 이용행태, SNS 이용행태 등에 관한 사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Keywords social consciousnessvaluesnational pridesocial trustinterpersonal trusttrust in institutionssocial distanceclass consciousnesssatisfaction with economydepressionmelancholysuicidal impulsesuicidal tendenciessocial participationcollective participationsocial relationssocial supportpolitical attitudespolitical tendenciesgeneration gapgenerational differencemedia useinternet use; Topics; Information/ Communization

Usage

이 자료는 기탁자의 요청에 따라 지난 5년간 비공개되었으며, 이후에는 기탁자의 동의 하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이용신청을 하시면 KOSSDA가 기탁자와 협의한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이호영; 조성은; 오주현; 김석호; 이윤석. 2012. 디지털세대와 기성세대의 사고 및 행동양식 비교연구. 방송통신위원회 KSSL Google

방송통신위원회, 이호영, 조성은, 오주현, 김석호, 이윤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2. 디지털세대와 기성세대의 사고 및 행동양식 비교연구. 방송통신위원회 KSSL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