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 실태와 인식 조사, 2011 : 일반국민

Abstract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공정한 사회를 위한 정부역할 정립방안 연구의 일환으로 한국사회의 다양한 차별 양상을 살펴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일반국민, 공무원, 장애인, 외국인을 대상으로 각각 수집되었다. 이 자료는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수집한 것으로 한국사회 공정성 수준에 대한 인식, 성차별에 대한 인식, 연령차별에 대한 인식, 장애인차별에 대한 인식, 인종차별에 대한 인식, 차별 개선 정책의 효과에 대한 평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

Keywords fairnessdiscriminationsex discriminationgender discriminationage discriminationdiscrimination against the elderlydiscrimination against seniorsdisability discriminationdiscrimination against the disabledracial discriminationdiscrimination against foreigners; Topics; Inequality/ Social inclu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