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팀조직의 특성이 의사결정 효율성과 팀성과에 미치는 영향력을 살펴보고 이들 간의 구조적 관계를 규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대상은 팀제를 시행하는 기업의 팀조직이며, 자료는 팀조직의 구성원인 팀장과 팀원을 대상으로 각각 수집되었다. 이 자료는 팀원에 관한 것으로 그 설문지는 과업지식 공유, 생산적 담론, 정체성 공유, 조직지원, 의사결정 효율성, 팀혁신, 팀성과 등의 차원을 측정하는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