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대학병원 선택진료제에 대한 이용자 태도와 의견을 살펴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자료는 KBS 국민패널 중 대학병원 선택진료 경험자 1,485명으로부터 수집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선택진료 인지여부와 인지경로, 선택진료 신청사유, 병원의 선택진료 설명정도, 선택진료 만족도와 불만족사유, 선택진료 지불비용, 의사의 진료시간, 환자의 의사선택권 보장정도, 선택진료 폐지에 대한 찬반과 폐지찬성사유 등이다.

Subjects Heal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