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참여정부가 주도한 주민참여제도의 활용과 성과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자 시민사회단체의 주민참여제도 활용 경험과 개선 의견을 살펴본 것이다. 조사는 전국의 비영리단체 중 사회개혁을 중심 과제로 삼아 활동하는 457개 단체의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주민참여 수준에 대한 인식, 주민참여제도 활용실태, 주민참여제도의 효과와 개선과제 등에 관한 사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