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강원도 노인정책 성별영향평가 조사」는 강원도여성정책개발센터(현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가 강원도의 노인정책 추진과정을 남녀의 특성과 차이를 고려한 성인지적 관점에서 평가하고자 정책집행자인 공무원과 정책수요자인 노인을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공무원 조사는 강원도와 18개 시군의 노인정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고, 노인 조사는 도내 65세 이상 남녀 노인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노인을 대상으로 수집한 것으로 그 설문지는 혼인상태, 가족형태, 건강상태, 가계 및 주거 상황, 삶에 대한 만족, 사회적 관계, 노인정책에 대한 수요, 노인정책 평가, 노인정책 수혜실태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Subjects Elderly/ Aging; U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