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SDA Loading
조사자료 회원공개

학교조직 특성과 교사 직무태도에 관한 조사, 2012

https://doi.org/10.22687/KOSSDA-A1-2012-0149-V1.0

목록으로

연구책임자

배상훈 / 성균관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초록

이 조사는 학교조직의 관료적 운영이 교사의 창의적 직무수행 및 직무열의에 미치는 영향을 탐색하고자 전국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조사내용에는 교사의 직무태도, 학교조직의 관료화, 교사의 전문성, 교장의 변혁적 리더십 등이 포함되어 있다.

더 보기


주제분류

교육


파일유형 파일명 파일내용 파일형식 파일크기 다운로드
관련파일-설문지(한글) kor_que_20120149.pdf 설문지 (한글) PDF 3.97 MB 다운로드
관련파일-코드북(한글) kor_codebook_20120149.pdf 코드북 (한글) PDF 801.54 kB 다운로드
ID변수
배경변수
학교의 학습조직 풍토
학교의 업무처리 정형화
교사의 창의적 활동
교사 업무 수행 인식
학교장 리더쉽
교사 자기효능감
교사 집단 내 지식공유도
혁신에 대한 학교 지원 풍토
업무 몰입도
업무관련 지식 창출 풍토
학교 조직의 변화에 대한 수용 풍토
학교의 교사 지원에 대한 인식
교사의 전문성
학교 조직의 관료화 정도
  • 정렬 기준
  • 정렬
목록으로
조회 수
1,028
관련 파일
1,099
데이터
15

현재 자료 버전 공개일 이후 집계치.
단, 2017년 5월 11일 이전 공개 자료의 경우 2017년 5월 11일 이후 집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