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인터넷 커뮤니티 가운데 하나인 싸이월드를 연구사례로 하여 사이버머니의 화폐성과 화폐적 발전 가능성을 탐색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전남지역의 청소년 싸이월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조사내용에는 싸이월드 이용실태, 싸이월드 이용 동기 및 만족도, 싸이월드 사이버머니(도토리) 사용실태, 싸이월드 사이버머니에 대한 인식 등이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