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Restricted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장기 치료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이 정신장애인의 여가 및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정신보건센터 이용 장애인을 대상으로 시행한 실험조사이다. 실험은 치료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도록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을 구성하고 각 집단별로 사전-사후 조사를 실시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다. 실험처치는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에 각각 장기프로그램과 단기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것으로 이루어졌다. 조사설문지는 여가만족의 교육적, 심리적, 신체적 차원에 관한 문항들과 삶에 대한 만족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Subjects Health Restrictions Application for Data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