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지방정부의 재난관리 예산결정과정에서 나타나는 지대추구행태 분석에 필요한 연구자료를 수집하고자 전국 8개 광역시도 소방본부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설문지는 재난예산 확보 이전의 기대, 재난예산 확보 이후의 성과, 예산확보 전후의 기대와 성과 간 차이, 재난예산에 대한 만족도, 중앙정부로부터 예산지원을 받기 위한 활동, 재난예산 결정과정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