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조직과 민간조직의 저성과자 관리실태 조사, 2012

초록

이 조사는 공공조직과 민간조직의 저성과자 발생규모와 관리현황을 비교할 목적으로 6개 행정기관과 기업체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시행한 것이다. 조사내용에는 조직의 인사관리 방식, 성과수준별 구성원 현황, 저성과자의 발생원인, 저성과자 관리수준, 저성과자 관리프로그램별 운영효과, 저성과자 관리의 중요성과 비중, 저성과자 관리프로그램의 필요성, 저성과자 예방 및 관리 방안 등이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