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 대한 소비자태도 조사, 2011

초록

이 조사는 기업 이미지가 소비자의 기업에 대한 신뢰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응답자가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소니, 마이크로소프트 등 국내외 10개 기업 중 무작위로 배정된 1개 기업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어 진행되었다. 조사내용에는 기업 역량에 대한 연상이미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연상이미지, 기업 신용에 대한 신뢰도, 기업 호혜성에 대한 신뢰도, 기업 및 제품에 대한 호감도와 선호도 등이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