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 대한 소비자태도 조사, 2011

자료유형
조사자료
자료번호
A1-2011-0102
자료명(국문)
기업에 대한 소비자태도 조사, 2011
URI
http://hdl.handle.net/20.500.12236/14942
연구과제명
기업 능력 및 사회적 책임 연상이 고객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책임자
박종철, 조선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공동연구자
류강석,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저작권
박종철 - 조선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자료기탁자/기관
박종철조선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자료기탁일
2013-01-30
자료공개일
2016-12-01
초록
이 조사는 기업 이미지가 소비자의 기업에 대한 신뢰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응답자가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소니, 마이크로소프트 등 국내외 10개 기업 중 무작위로 배정된 1개 기업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어 진행되었다. 조사내용에는 기업 역량에 대한 연상이미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연상이미지, 기업 신용에 대한 신뢰도, 기업 호혜성에 대한 신뢰도, 기업 및 제품에 대한 호감도와 선호도 등이 포함되어 있다.
키워드
기업이미지기업책임사회적책임소비자태도
주제분류
SC12
자료수집기간
2011-00-00~2011-00-00
대상국가
대한민국 (KOR)
조사지역
서울, 광주
분석단위
개인
조사대상
서울 및 광주 지역에 거주하는 19세 이상의 대학생과 근로자
자료수집방법
자기기입식
표본추출방법
편의표본추출
표본크기
297 (유효사례)
가중치
없음
자료구성
설문지(pdf) ; 코드북(pdf) ; 데이터(sav)
사용언어
설문지-한글 ; 코드북-한글 ; 데이터-한글
자료공개여부
공개
자료인용서식
박종철, 류강석. 기업에 대한 소비자태도 조사, 2011 [데이터 세트]. [연구수행기관]. 한국사회과학자료원 (KOSSDA) [자료제공기관], 2016-12-01, A1-2011-0102, V 1.0. http://hdl.handle.net/20.500.12236/14942
File Information
자료유형파일명내용파일종류파일크기다운로드
관련파일-설문지(한글)
kor_que_20110102.pdf
185.08 kB다운로드
관련파일-코드북(한글)
kor_codebook_20110102.pdf
429.25 kB다운로드

박종철 ; 류강석. 2012. 기업 능력 및 사회적 책임 연상이 고객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마케팅학회 KSSL Google

Hit192 Download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