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가족친화경영 실태조사, 2012 : 사업체

Abstract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일가정양립 근로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도입된 가족친화제도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려는 목적 하에 부산지역 기업의 가족친화경영 실태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50인 이상 고용 사업체와 조사대상 사업체의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사업체에 관한 것으로 그 설문지는 탄력적근무제도, 휴가 및 휴직 제도, 보육 및 돌봄 지원제도 등을 포함한 가족친화제도의 필요성과 시행실태, 가족친화제도 도입의 장애요인, 가족친화경영 지원제도 이용실태, 가족친화제도 활성화 방안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Keywords labor welfareworker's welfarelabor welfareworker's welfarecorporate welfareworkplace welfareoccupational welfaredivision of household laborsex discriminationgender discriminationflexible working hours systemparental leavechildcarechildrearing일가정양립; Topics; Family/ Ge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