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정치 이용행태 조사

초록

이 조사는 소셜네트워크 환경에서 개인의 정치의식과 인터넷 정치참여가 정치커뮤니케이션 행위에 미치는 영향을 탐색해 보고자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가치관과 자아효능감, 대인신뢰, 단체참여, 미디어이용, 정치에 대한 관심과 태도, 정치현안에 대한 태도, 인터넷 단체참여, 인터넷 미디어이용, 인터넷 정치 및 사회 참여, 인터넷 정보와 여론에 대한 인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