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사회서비스분야 여성고용 창출방안 조사, 2011 : 사회서비스 종사자

Abstract

「부산지역 사회서비스분야 여성고용 창출방안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지역여성 고용창출을 위한 정책연구의 일환으로 간병, 돌봄, 보육 등을 포함하는 사회서비스업의 여성인력 수요와 공급 실태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부산지역 사회서비스 이용자와 사회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여성근로자를 대상으로 각각 진행되었다. 이 자료는 사회서비스업 여성근로자를 대상으로 수집한 것으로 그 설문지는 취업경험, 구직경로, 근로실태, 직업훈련실태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