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조사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건강가정기본법」에 근거하여 가족교육, 가족상담, 가족돌봄, 가족통합 등 가족 관련 사회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설립, 운영되고 있는 건강가정지원센터의 이용실태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경기도 내 28개 건강가정지원센터 중 최근 설립된 2개소를 제외한 26개소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가구특성, 가정만족도, 가족문제 심각정도, 가족문제 해결방법, 결혼·이혼·재혼에 대한 태도, 가족 여가활동, 가족간관계, 가족건강성, 건강가정지원센터 이용계기와 이용기간, 참여 프로그램과 만족도, 프로그램별 참여의사, 센터운영 개선사항 등이다.

Subjects Family/ Gen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