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gregate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이 자료는 한양대 SSK 다문화사업단이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한「이주민에 관한 통합적 연구기반구축과 다학제적 분석」연구의 1, 2차년도 연구결과물로서 다문화를 주제로 한 경험적 분석연구을 진작하기 위해 각종 다문화 관련 통계를 수집, 가공하여 행정구역 단위로 구성한 데이터시트 형태의 통계자료이다. 이 자료에는 시군구 수준에서 산출되어 집계된 외국인 및 다문화가족 통계와 함께 주요 인구 및 가족 통계가 포함되어 있다. 시트에 포함된 통계는 아래와 같다.

- 인구, 인구증가율, 면적, 대졸 이상 인구 비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