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사업체 여성인력 수요조사

초록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 여성에 적합한 직업을 발굴하려는 목적 하에 지역 사업체의 여성인력 수요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향후 5년간 충원이 필요한 직업, 충원 필요 직업 중 여성 적합 직업, 충원 시 적합 연령대와 학력수준, 업종 내 여성취업 확대 전망, 향후 5년간 유망 여성직업, 인력채용 시 평가요소별 중요도와 채용경로별 활용도, 동등 조건의 남녀인력 선호도, 여성인력 채용 노력여부, 여성인력 미채용 사유, 여성인력 고용비율, 여성인력의 주 업무, 여성 적합 업무, 유연근무제(Purple Job)의 여성취업 도움정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