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직업훈련 실태조사 : 전문가

초록

이 조사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이 부산지역 구직여성을 위한 직업훈련 내실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구직자, 직업훈련기관, 전문가를 대상으로 각각 시행되었으며, 이 자료는 직업훈련 개발방향에 관한 전문가 의견을 수집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여성의 직업훈련참가 저조이유, 직업훈련의 여성 취·창업 도움여부, 직업훈련기관의 여성친화성, 직업훈련 중점대상 연령집단, 여성전용 직업훈련기관 필요성과 필요이유, 여성전용 직업훈련기관 특화방안, 여성 취·창업 유망분야, 여성 직업훈련 활성화 방안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