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상품 이용전환에 관한 조사

초록

이 조사는 서비스상품 가입형태에 따른 전환비용 결정요인과 이용의사 간의 관계 규명을 위한 소비자행동 연구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연구대상 서비스 분야로 선정된 이동전화 및 신용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그 설문지는 타사 서비스 이용경험, 서비스 전환비용 인식, 지속적 이용의사 등에 관한 문항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