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대기환경 정보서비스 구축방안 조사

초록

이 조사는 서울시 대기환경 정보서비스 체제를 구축하려는 목적 하에 환경정보에 대한 수요예측과 재원확보 방안을 마련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그 설문지는 대기환경에 대한 인식, 정보서비스에 대한 기대와 이용의사, 환경세 추가납부 의사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PDF331.01 kB다운로드

서인석 ; 하민지 ; 권기헌. 2010. 서울시 대기환경개선 지불의사액에 미치는 환경인식 관련요인들의 효과 분석 : 다중회귀(OLS) 모형 및 Tobit 모형의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한국행정연구원 KSSL Google

하민지 ; 서인석 ; 권기헌. 2010. Q방법론을 활용한 서울시 미래 대기환경 위험요인 도출 및 정책과제 분석. 한국지방행정연구원 KSSL Google

권기헌 ; 서인석. 2010. CVM을 활용한 서울시 대기환경가치의 추정 : Weibull 생존함수를 통한 지불의사액(WTP)의 측정.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 KSSL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