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실태조사, 2010

초록

이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가 2010년 추석을 앞두고 귀성 이동 계획을 포함한 명절 연휴 실태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KBS 방송문화연구소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추석 휴가일수, 차례비용, 추석 지출비용, 체감 추석경기, 귀성여부, 귀성 및 미귀성 사유, 귀성 및 이향 예정일, 이동 교통수단, 연휴 이용계획, 차례 시행여부, 차례 시행 및 미시행 사유, 명절 여가활동, 명절 스트레스, 명절문화 개선사항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