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곤아동 지원방안에 관한 조사

초록

이 조사는 서울시복지재단이 빈곤아동의 교육기회 확대를 위한 통합적 지원방안을 마련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서울시 빈곤층의 자녀교육자금 지원을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는「꿈나래통장」사업 참여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가구특성, 자녀양육 실태, 사교육 실태, 자녀와의 관계, 사회적 지원 수혜경험, 복지서비스 이용경험, 꿈나래통장 가입실태, 꿈나래통장에 대한 인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