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디딤돌 기부사업 성과 및 개선방안 조사 : 기부업체

초록

「서울시 디딤돌 기부사업 성과 및 개선방안 조사」는 서울시복지재단이 민간자원을 활용한 지역사회 복지향상을 목적으로 서울시와 민간복지기관 간의 연계 하에 진행 중인 '서울 디딤돌' 기부사업의 성과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디딤돌사업 수혜자, 기부업체 및 민간복지기관 담당자, 그리고 서울시 자치구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디딤돌사업에 참여 중인 기부업체 담당자들로부터 수집된 것으로 사업 참여계기 및 참여기간, 사업 운영평가, 기부동기, 기부액, 기부 시 고려사항, 사업 참여만족도 및 참여지속의사, 지역사회 복지만족 향상도, 사업 개선방안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