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자본과 시민의 정부성과 인식에 관한 조사

초록

이 조사는 지역공동체의 사회자본 수준이 지역주민의 정부성과 인식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대상 지역은 서울시 6개 구(강남구, 강북구, 도봉구, 서초구, 종로구, 중구)로 지리적 위치와 재정상황을 고려하여 선정하였다. 주요 조사내용은 대인 및 기관 신뢰, 법 및 규범 의식, 사회적 지지, 단체참여, 정부행정의 효과성·효율성·대응성, 정부행정에 대한 만족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