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무성적평정제도 실효성 평가조사

초록

이 조사는 성과중심 인사정책의 일환으로 정부조직에서 시행되고 있는 근무성적평정제도의 실효성을 개인 및 조직 차원에서 평가하고자 실시한 것이다. 조사는 중앙행정기관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그 설문지는 근무성적평정제도 집행과정, 근무성적평정제도 도입에 따른 개인 및 조직 성과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