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전자상거래 이용에 관한 조사

초록

이 조사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데이터방송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려는 목적 하에 TV전자상거래를 포함하는 데이터방송 콘텐츠 이용에 관한 실태 파악과 수요 예측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방송서비스 이용방식, 주평균 TV 시청시간, 월평균 지출비, 구입처별 지출비중, 구입처별 주 구매품목, 구입처별 이용만족도와 재이용의사, 데이터방송 이용빈도와 이용콘텐츠, 데이터방송 이용만족도, 데이터방송 이용의사와 이용희망 콘텐츠, TV전자상거래 구매품목, TV전자상거래 이용의사와 구매의향 품목, 데이터방송 및 TV전자상거래 이용요건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