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 담당공무원의 보직순환에 관한 조사

초록

이 조사는 순환보직제에 의한 공무원 인사이동이 교육정책 집행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려는 목적 하에 보직순환 실태와 이로 인한 실질적인 행정공백을 파악하고자 교육과학기술부의 정책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시행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근무 부서수, 직전 부서 근무기간, 직전 부서 업무의 진행상황, 업무 인수인계 방식과 소요기간, 업무 인수인계 만족도와 애로사항, 순환보직제도의 효용성과 문제점, 순환보직제도의 주요 장단점, 부서배치 시 주요 고려사항, 보직순환 적정 주기, 업무공백 최소화 방안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