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방통융합의 사회적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미래정책연구」의 일환으로 일상생활에서의 인터넷 활용실태와 인터넷 이용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주요 조사내용은 인터넷 이용빈도와 이용시간, 인터넷 활용 기능, 휴대전화 활용 기능, 일상활동별(경제활동/학습활동/교제활동/여가활동/사회활동) 인터넷 활용빈도와 활용비중, 정치참여 시 인터넷 활용정도, 인터넷 관련 주요 쟁점(인터넷실명제/사이버모욕죄/정부의 인터넷통제)에 대한 의견, 인터넷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인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