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미디어 이용행태 조사 : 전국

초록

이 조사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뉴스를 포함한 시사정보 수요자의 미디어 이용행태를 파악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서울, 부산, 광주 시민과 전국민을 대상으로 각각 시행되었으며, 그 가운데 이 자료는 전국민으로부터 수집된 것이다.

조사내용은 지난 1주일간 시사정보를 접하기 위해 시청 또는 청취하거나 이용한 미디어에 관한 것으로 지상파TV 채널, 뉴스전문 채널, 라디오 채널, 유료 종이신문, 무료 종이신문, 인터넷 웹사이트를 그 대상으로 포함하고 있다. 이 외에 주 이용 교통수단, 유료TV 가입여부도 배경변수로 부가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