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이 우체국의 금융고객 자산관리서비스 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고객 특성과 서비스 수요 분석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우체국의 일반고객과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각각 시행되었으며, 이 자료는 일반고객들로부터 수집된 것으로 그 설문지는 자산관리 현황, 자산관리서비스 이용경험, 우체국 자산관리서비스 이용수요 등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구체적인 설문문항은 아래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