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업무 평가제도에 관한 조사

초록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현행 정부업무 평가제도의 문제점을 점검하여 그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평가업무 담당자를 포함한 중앙행정기관의 공무원과 학계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시행되었으며, 그 설문지는 평가 내용과 방법의 타당성 여부를 파악하는 데에 초점을 두고 설계되었다.

주요 설문문항은 평가제도의 성과관리 기여도, 평가제도의 운영목적, 평가내용의 적절성, 평가방법의 공정성, 평가결과의 일관성, 평가결과의 신뢰성, 평가결과의 활용성, 성과관리의 적절성, 성과평가와 성과관리의 관계, 성과정보 생산 및 관리의 적절성 등이다.

PDF164.01 kB다운로드

박중훈 ; 이광희. 2008. 성과정보의 내용 및 생산방법의 적절성에 관한 연구 : 정부업무평가제도의 '주요정책과제평가'를 중심으로. 한국행정연구원 KSSL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