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웹사이트에 관한 조사

초록

이 조사는 한국행정연구원이 정부에 대한 국민 신뢰 제고 방안의 일환으로 Web 2.0 시대에 걸맞는 전자정부 구축 전략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고자 시행한 것이다. 조사는 전자정부와 관련되는 다양한 측면의 요인들이 정부 신뢰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데 초점을 두고 설계되었으며, 그 설문지는 이러한 연구모형이 가능하도록 독립변수에 해당하는 전자정부의 기능, 전자정부의 성과, 공공서비스에 대한 만족, 전자정부에의 참여 등에 관한 문항들과 종속변수에 해당하는 정부 신뢰에 관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