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SDA Loading
Interview/narrtive Member Access

Collective In-depth Interview Survey on the Use of Post Office Financial Services, 2010

https://doi.org/10.22687/KOSSDA-B3-2010-0001-V1.1

Go to List

Principal Investigator(s)

Bak, Jaeseok / Korea Information Society Development Institute



Abstract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산하 우정경영연구소는 우체국의 금융고객 자산관리서비스를 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고객 특성과 서비스 수요에 대한 분석 연구를 수행하였다. 연구에 이용될 기초자료 수집을 위해 설문조사와 포커스그룹인터뷰(Focus Group Interview, FGI) 조사가 동시에 시행되었으며, 그 가운데 이 자료는 집단심층면접 조사를 통해 수집된 것이다. 면접 대상집단은 우체국 금융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일반고객과 우수고객으로 구분되며, 면접은 일반고객 8명과 우수고객 6명으로 구성된 두 집단을 대상으로 각각 진행되었다.
면접내용은 우체국 금융서비스 이용행태(이용경험, 만족 및 불만족 요인), 자산관리현황(자산관리의 어려운 점, 자산관리 주요 관심사), 자산관리서비스 관련 태도(자산관리서비스 인지도 및 인식, 이용의향, 서비스 이용 시 고려요인), 향후 우체국 자산관리서비스 관련 태도(우체국 자산관리서비스 이미지, 서비스 이용의향, 서비스 제공 범위 및 수준, 서비스 이용 시 고객정보 제공 관련 태도, 선호하는 서비스 제공채널, 자산관리서비스 개발 관련 고려사항) 등 이다.

View all




File Type File Name File Description File Format File Size Download
Related Documents-Other B3-2010-0001_guideline.pdf Guideline PDF 2.89 MB Download
  • Sort by
  • Sort by
Go to List
Views
1,348
Related
Documents
402
Data Downloads
8

Measured since the release date of the current version data.
If the data were released before May 11, 2017, it was measured since May 11,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