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전공 대학생 실태조사

초록

이 조사는 미술전공 대학생들의 교육과정과 문화예술정책 수요를 파악하여 이들에 대한 정책적 지원방안을 수립하고자 실시되었다. 주요 조사내용은 전공선택과정, 교과과정 및 전공 만족도, 미술 정보화에 대한 인식, 대학수업 외 미술교육 수강실태, 미술전시회 관람 및 출품 횟수, 미술단체 참여실태, 전공관련 아르바이트 및 자원봉사 경험, 미술정책에 대한 평가, 문화산업에 대한 인식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