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서울대학교 사회발전연구소가 수행하고 있는 ‘사회의 질’ 연구의 일환으로 한국사회의 위험수준과 위험의 사회적 증폭과정에 관한 연구자료를 수집하고자 실시되었다. 이 조사의 설문지는 위험에 대한 인식, 사회안전수준 평가, 식품안전에 대한 인식, 에너지안전에 대한 인식, 미국산 쇠고기와 광우병에 대한 인식, 미국산 쇠고기 수입 관련 사회참여 실태, 정부의 미국산 쇠고기 수입 정책에 대한 평가, 질병에 대한 인식, 주요 기관에 대한 신뢰, 사회적 지원망, 위험경험, 정치적 태도, 집단간 의사소통 평가, 주관적 계층의식, 인권의식, 인권침해 실태 등의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