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 정책평가 설문조사, 2009 : 전문가
https://doi.org/10.22687/KOSSDA-A1-2009-0019-V1.0
박성욱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미래융합연구실
이 조사는 통신료 인하, 디지털방송으로의 전환, 차세대 방송통신산업 육성, 방통통신 융합 등 방송통신위원회가 추진해 온 주요 정책들의 성과를 평가하고 이를 토대로 동 기관의 정책추진 방향을 정립하고자 실시되었다. 이 조사는 일반국민과 방송통신 관련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으며, 그 가운데 이 자료는 전문가들로부터 수집된 것이다. 이 조사의 설문지는 긍정/부정적으로 평가하는 방송통신정책, 향후 중점 추진 방송통신정책, 방송통신정책별 중요도 및 만족도 평가, 정책 수립과정에 대한 평가, 정책 집행과정에 대한 평가, 정책 효과에 대한 평가, 전반적 정책만족도 평가, 방송통신위원회 기능에 대한 인식 등의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
더 보기「방송통신위원회 정책평가 설문조사」는 일반인(A1-2009-0018)과 전문가(A1-2009-0019) 조사가 동시에 시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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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한나라당 | 27 | 0 |
27%
|
2 | 민주당 | 2 | 0 |
2%
|
3 | 민주노동당 | 0 | 0 |
0%
|
4 | 자유선진당 | 0 | 0 |
0%
|
5 | 진박연대 | 3 | 0 |
3%
|
6 | 진보신당 | 2 | 0 |
2%
|
7 | 창조한국당 | 0 | 0 |
0%
|
8 | 기타/없음 | 66 | 0 |
6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방송통신을 통한 사교육비 절감 | 2 | 0 |
2%
|
2 |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 | 10 | 0 |
10%
|
3 |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계층에 대한 방송통신 지원 | 6 | 0 |
6%
|
4 | 막말?비속어 등 방송언어 순화 | 0 | 0 |
0%
|
5 | 규제 개선 등을 통한 미디어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시장 활성화 | 7 | 0 |
7%
|
6 | 방송통신시장 공정거래 환경 조성 | 7 | 0 |
7%
|
7 | 통신시장 경쟁 활성화 | 18 | 0 |
18%
|
8 | 무선인터넷 활성화 및 투자 촉진 | 4 | 0 |
4%
|
9 | 차세대 방송통신 (IT) 산업 육성 | 5 | 0 |
5%
|
10 | IPTV 등 융합서비스 활성화 및 신규 서비스 도입 | 14 | 0 |
14%
|
11 | 전파자원의 생산적 활용 | 6 | 0 |
6%
|
12 | 방송통신 콘텐츠 시장 활성화 및 산업 육성 | 4 | 0 |
4%
|
13 | Giga 인터넷 시범망 구축 등 방송통신 인프라 개선 및 투자 확대 | 3 | 0 |
3%
|
14 | 방송의 디지털 전환 | 6 | 0 |
6%
|
15 | DDoS 등 사이버 공격 대응 및 개인정보 보호 강화 | 5 | 0 |
5%
|
16 | 악성댓글 및 스팸메일 방지 등 건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 | 3 | 0 |
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방송통신을 통한 사교육비 절감 | 2 | 0 |
2%
|
2 |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 | 6 | 0 |
6%
|
3 |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계층에 대한 방송통신 지원 | 4 | 0 |
4%
|
4 | 막말?비속어 등 방송언어 순화 | 3 | 0 |
3%
|
5 | 규제 개선 등을 통한 미디어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시장 활성화 | 8 | 0 |
8%
|
6 | 방송통신시장 공정거래 환경 조성 | 4 | 0 |
4%
|
7 | 통신시장 경쟁 활성화 | 12 | 0 |
12%
|
8 | 무선인터넷 활성화 및 투자 촉진 | 5 | 0 |
5%
|
9 | 차세대 방송통신 (IT) 산업 육성 | 4 | 0 |
4%
|
10 | IPTV 등 융합서비스 활성화 및 신규 서비스 도입 | 17 | 0 |
17%
|
11 | 전파자원의 생산적 활용 | 5 | 0 |
5%
|
12 | 방송통신 콘텐츠 시장 활성화 및 산업 육성 | 7 | 0 |
7%
|
13 | Giga 인터넷 시범망 구축 등 방송통신 인프라 개선 및 투자 확대 | 3 | 0 |
3%
|
14 | 방송의 디지털 전환 | 10 | 0 |
10%
|
15 | DDoS 등 사이버 공격 대응 및 개인정보 보호 강화 | 3 | 0 |
3%
|
16 | 악성댓글 및 스팸메일 방지 등 건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 | 7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방송통신을 통한 사교육비 절감 | 5 | 0 |
5%
|
2 |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 | 10 | 0 |
10%
|
3 |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계층에 대한 방송통신 지원 | 6 | 0 |
6%
|
4 | 막말?비속어 등 방송언어 순화 | 3 | 0 |
3%
|
5 | 규제 개선 등을 통한 미디어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시장 활성화 | 6 | 0 |
6%
|
6 | 방송통신시장 공정거래 환경 조성 | 6 | 0 |
6%
|
7 | 통신시장 경쟁 활성화 | 9 | 0 |
9%
|
8 | 무선인터넷 활성화 및 투자 촉진 | 7 | 0 |
7%
|
9 | 차세대 방송통신 (IT) 산업 육성 | 4 | 0 |
4%
|
10 | IPTV 등 융합서비스 활성화 및 신규 서비스 도입 | 7 | 0 |
7%
|
11 | 전파자원의 생산적 활용 | 7 | 0 |
7%
|
12 | 방송통신 콘텐츠 시장 활성화 및 산업 육성 | 6 | 0 |
6%
|
13 | Giga 인터넷 시범망 구축 등 방송통신 인프라 개선 및 투자 확대 | 3 | 0 |
3%
|
14 | 방송의 디지털 전환 | 10 | 0 |
10%
|
15 | DDoS 등 사이버 공격 대응 및 개인정보 보호 강화 | 5 | 0 |
5%
|
16 | 악성댓글 및 스팸메일 방지 등 건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 | 6 | 0 |
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방송통신을 통한 사교육비 절감 | 4 | 0 |
4.1%
|
2 |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 | 10 | 0 |
10.2%
|
3 |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계층에 대한 방송통신 지원 | 7 | 0 |
7.1%
|
4 | 막말?비속어 등 방송언어 순화 | 0 | 0 |
0%
|
5 | 규제 개선 등을 통한 미디어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시장 활성화 | 11 | 0 |
11.2%
|
6 | 방송통신시장 공정거래 환경 조성 | 6 | 0 |
6.1%
|
7 | 통신시장 경쟁 활성화 | 5 | 0 |
5.1%
|
8 | 무선인터넷 활성화 및 투자 촉진 | 10 | 0 |
10.2%
|
9 | 차세대 방송통신 (IT) 산업 육성 | 7 | 0 |
7.1%
|
10 | IPTV 등 융합서비스 활성화 및 신규 서비스 도입 | 7 | 0 |
7.1%
|
11 | 전파자원의 생산적 활용 | 8 | 0 |
8.2%
|
12 | 방송통신 콘텐츠 시장 활성화 및 산업 육성 | 3 | 0 |
3.1%
|
13 | Giga 인터넷 시범망 구축 등 방송통신 인프라 개선 및 투자 확대 | 6 | 0 |
6.1%
|
14 | 방송의 디지털 전환 | 7 | 0 |
7.1%
|
15 | DDoS 등 사이버 공격 대응 및 개인정보 보호 강화 | 2 | 0 |
2%
|
16 | 악성댓글 및 스팸메일 방지 등 건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 | 5 | 0 |
5.1%
|
- | Sysmiss | 2 | 0 |
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방송통신을 통한 사교육비 절감 | 6 | 0 |
6%
|
2 |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 | 11 | 0 |
11%
|
3 |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계층에 대한 방송통신 지원 | 3 | 0 |
3%
|
4 | 막말?비속어 등 방송언어 순화 | 6 | 0 |
6%
|
5 | 규제 개선 등을 통한 미디어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시장 활성화 | 13 | 0 |
13%
|
6 | 방송통신시장 공정거래 환경 조성 | 5 | 0 |
5%
|
7 | 통신시장 경쟁 활성화 | 4 | 0 |
4%
|
8 | 무선인터넷 활성화 및 투자 촉진 | 11 | 0 |
11%
|
9 | 차세대 방송통신 (IT) 산업 육성 | 8 | 0 |
8%
|
10 | IPTV 등 융합서비스 활성화 및 신규 서비스 도입 | 8 | 0 |
8%
|
11 | 전파자원의 생산적 활용 | 4 | 0 |
4%
|
12 | 방송통신 콘텐츠 시장 활성화 및 산업 육성 | 4 | 0 |
4%
|
13 | Giga 인터넷 시범망 구축 등 방송통신 인프라 개선 및 투자 확대 | 4 | 0 |
4%
|
14 | 방송의 디지털 전환 | 2 | 0 |
2%
|
15 | DDoS 등 사이버 공격 대응 및 개인정보 보호 강화 | 7 | 0 |
7%
|
16 | 악성댓글 및 스팸메일 방지 등 건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 | 4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방송통신을 통한 사교육비 절감 | 9 | 0 |
9.1%
|
2 |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 | 6 | 0 |
6.1%
|
3 |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계층에 대한 방송통신 지원 | 6 | 0 |
6.1%
|
4 | 막말?비속어 등 방송언어 순화 | 9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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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 규제 개선 등을 통한 미디어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시장 활성화 | 6 | 0 |
6.1%
|
6 | 방송통신시장 공정거래 환경 조성 | 4 | 0 |
4%
|
7 | 통신시장 경쟁 활성화 | 10 | 0 |
10.1%
|
8 | 무선인터넷 활성화 및 투자 촉진 | 5 | 0 |
5.1%
|
9 | 차세대 방송통신 (IT) 산업 육성 | 7 | 0 |
7.1%
|
10 | IPTV 등 융합서비스 활성화 및 신규 서비스 도입 | 4 | 0 |
4%
|
11 | 전파자원의 생산적 활용 | 5 | 0 |
5.1%
|
12 | 방송통신 콘텐츠 시장 활성화 및 산업 육성 | 8 | 0 |
8.1%
|
13 | Giga 인터넷 시범망 구축 등 방송통신 인프라 개선 및 투자 확대 | 0 | 0 |
0%
|
14 | 방송의 디지털 전환 | 6 | 0 |
6.1%
|
15 | DDoS 등 사이버 공격 대응 및 개인정보 보호 강화 | 11 | 0 |
11.1%
|
16 | 악성댓글 및 스팸메일 방지 등 건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 | 3 | 0 |
3%
|
- | Sysmiss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방송통신을 통한 사교육비 절감 | 4 | 0 |
4%
|
2 |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 | 3 | 0 |
3%
|
3 |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계층에 대한 방송통신 지원 | 3 | 0 |
3%
|
4 | 막말?비속어 등 방송언어 순화 | 7 | 0 |
7.1%
|
5 | 규제 개선 등을 통한 미디어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시장 활성화 | 5 | 0 |
5.1%
|
6 | 방송통신시장 공정거래 환경 조성 | 16 | 0 |
16.2%
|
7 | 통신시장 경쟁 활성화 | 2 | 0 |
2%
|
8 | 무선인터넷 활성화 및 투자 촉진 | 7 | 0 |
7.1%
|
9 | 차세대 방송통신 (IT) 산업 육성 | 6 | 0 |
6.1%
|
10 | IPTV 등 융합서비스 활성화 및 신규 서비스 도입 | 10 | 0 |
10.1%
|
11 | 전파자원의 생산적 활용 | 5 | 0 |
5.1%
|
12 | 방송통신 콘텐츠 시장 활성화 및 산업 육성 | 11 | 0 |
11.1%
|
13 | Giga 인터넷 시범망 구축 등 방송통신 인프라 개선 및 투자 확대 | 2 | 0 |
2%
|
14 | 방송의 디지털 전환 | 3 | 0 |
3%
|
15 | DDoS 등 사이버 공격 대응 및 개인정보 보호 강화 | 7 | 0 |
7.1%
|
16 | 악성댓글 및 스팸메일 방지 등 건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 | 8 | 0 |
8.1%
|
- | Sysmiss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방송통신을 통한 사교육비 절감 | 4 | 0 |
4.1%
|
2 |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 | 7 | 0 |
7.1%
|
3 |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계층에 대한 방송통신 지원 | 2 | 0 |
2%
|
4 | 막말?비속어 등 방송언어 순화 | 7 | 0 |
7.1%
|
5 | 규제 개선 등을 통한 미디어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시장 활성화 | 10 | 0 |
10.2%
|
6 | 방송통신시장 공정거래 환경 조성 | 5 | 0 |
5.1%
|
7 | 통신시장 경쟁 활성화 | 8 | 0 |
8.2%
|
8 | 무선인터넷 활성화 및 투자 촉진 | 13 | 0 |
13.3%
|
9 | 차세대 방송통신 (IT) 산업 육성 | 12 | 0 |
12.2%
|
10 | IPTV 등 융합서비스 활성화 및 신규 서비스 도입 | 2 | 0 |
2%
|
11 | 전파자원의 생산적 활용 | 4 | 0 |
4.1%
|
12 | 방송통신 콘텐츠 시장 활성화 및 산업 육성 | 8 | 0 |
8.2%
|
13 | Giga 인터넷 시범망 구축 등 방송통신 인프라 개선 및 투자 확대 | 2 | 0 |
2%
|
14 | 방송의 디지털 전환 | 3 | 0 |
3.1%
|
15 | DDoS 등 사이버 공격 대응 및 개인정보 보호 강화 | 3 | 0 |
3.1%
|
16 | 악성댓글 및 스팸메일 방지 등 건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 | 8 | 0 |
8.2%
|
- | Sysmiss | 2 | 0 |
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방송통신을 통한 사교육비 절감 | 3 | 0 |
3%
|
2 |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 | 9 | 0 |
9%
|
3 |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계층에 대한 방송통신 지원 | 1 | 0 |
1%
|
4 | 막말?비속어 등 방송언어 순화 | 1 | 0 |
1%
|
5 | 규제 개선 등을 통한 미디어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시장 활성화 | 11 | 0 |
11%
|
6 | 방송통신시장 공정거래 환경 조성 | 9 | 0 |
9%
|
7 | 통신시장 경쟁 활성화 | 12 | 0 |
12%
|
8 | 무선인터넷 활성화 및 투자 촉진 | 11 | 0 |
11%
|
9 | 차세대 방송통신 (IT) 산업 육성 | 9 | 0 |
9%
|
10 | IPTV 등 융합서비스 활성화 및 신규 서비스 도입 | 3 | 0 |
3%
|
11 | 전파자원의 생산적 활용 | 8 | 0 |
8%
|
12 | 방송통신 콘텐츠 시장 활성화 및 산업 육성 | 8 | 0 |
8%
|
13 | Giga 인터넷 시범망 구축 등 방송통신 인프라 개선 및 투자 확대 | 0 | 0 |
0%
|
14 | 방송의 디지털 전환 | 8 | 0 |
8%
|
15 | DDoS 등 사이버 공격 대응 및 개인정보 보호 강화 | 5 | 0 |
5%
|
16 | 악성댓글 및 스팸메일 방지 등 건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 | 1 | 0 |
1%
|
- | 21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방송통신을 통한 사교육비 절감 | 2 | 0 |
2%
|
2 |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 | 5 | 0 |
5%
|
3 |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계층에 대한 방송통신 지원 | 3 | 0 |
3%
|
4 | 막말?비속어 등 방송언어 순화 | 1 | 0 |
1%
|
5 | 규제 개선 등을 통한 미디어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시장 활성화 | 8 | 0 |
8%
|
6 | 방송통신시장 공정거래 환경 조성 | 9 | 0 |
9%
|
7 | 통신시장 경쟁 활성화 | 8 | 0 |
8%
|
8 | 무선인터넷 활성화 및 투자 촉진 | 14 | 0 |
14%
|
9 | 차세대 방송통신 (IT) 산업 육성 | 13 | 0 |
13%
|
10 | IPTV 등 융합서비스 활성화 및 신규 서비스 도입 | 5 | 0 |
5%
|
11 | 전파자원의 생산적 활용 | 7 | 0 |
7%
|
12 | 방송통신 콘텐츠 시장 활성화 및 산업 육성 | 11 | 0 |
11%
|
13 | Giga 인터넷 시범망 구축 등 방송통신 인프라 개선 및 투자 확대 | 4 | 0 |
4%
|
14 | 방송의 디지털 전환 | 4 | 0 |
4%
|
15 | DDoS 등 사이버 공격 대응 및 개인정보 보호 강화 | 5 | 0 |
5%
|
16 | 악성댓글 및 스팸메일 방지 등 건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방송통신을 통한 사교육비 절감 | 2 | 0 |
2%
|
2 |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 | 9 | 0 |
9%
|
3 |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계층에 대한 방송통신 지원 | 3 | 0 |
3%
|
4 | 막말?비속어 등 방송언어 순화 | 5 | 0 |
5%
|
5 | 규제 개선 등을 통한 미디어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시장 활성화 | 14 | 0 |
14%
|
6 | 방송통신시장 공정거래 환경 조성 | 11 | 0 |
11%
|
7 | 통신시장 경쟁 활성화 | 7 | 0 |
7%
|
8 | 무선인터넷 활성화 및 투자 촉진 | 6 | 0 |
6%
|
9 | 차세대 방송통신 (IT) 산업 육성 | 5 | 0 |
5%
|
10 | IPTV 등 융합서비스 활성화 및 신규 서비스 도입 | 6 | 0 |
6%
|
11 | 전파자원의 생산적 활용 | 4 | 0 |
4%
|
12 | 방송통신 콘텐츠 시장 활성화 및 산업 육성 | 13 | 0 |
13%
|
13 | Giga 인터넷 시범망 구축 등 방송통신 인프라 개선 및 투자 확대 | 0 | 0 |
0%
|
14 | 방송의 디지털 전환 | 6 | 0 |
6%
|
15 | DDoS 등 사이버 공격 대응 및 개인정보 보호 강화 | 4 | 0 |
4%
|
16 | 악성댓글 및 스팸메일 방지 등 건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 | 5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방송통신을 통한 사교육비 절감 | 2 | 0 |
2%
|
2 |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 | 8 | 0 |
8.2%
|
3 | 장애인 등 사회적 소수계층에 대한 방송통신 지원 | 9 | 0 |
9.2%
|
4 | 막말?비속어 등 방송언어 순화 | 0 | 0 |
0%
|
5 | 규제 개선 등을 통한 미디어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시장 활성화 | 5 | 0 |
5.1%
|
6 | 방송통신시장 공정거래 환경 조성 | 10 | 0 |
10.2%
|
7 | 통신시장 경쟁 활성화 | 9 | 0 |
9.2%
|
8 | 무선인터넷 활성화 및 투자 촉진 | 6 | 0 |
6.1%
|
9 | 차세대 방송통신 (IT) 산업 육성 | 10 | 0 |
10.2%
|
10 | IPTV 등 융합서비스 활성화 및 신규 서비스 도입 | 5 | 0 |
5.1%
|
11 | 전파자원의 생산적 활용 | 10 | 0 |
10.2%
|
12 | 방송통신 콘텐츠 시장 활성화 및 산업 육성 | 5 | 0 |
5.1%
|
13 | Giga 인터넷 시범망 구축 등 방송통신 인프라 개선 및 투자 확대 | 3 | 0 |
3.1%
|
14 | 방송의 디지털 전환 | 7 | 0 |
7.1%
|
15 | DDoS 등 사이버 공격 대응 및 개인정보 보호 강화 | 6 | 0 |
6.1%
|
16 | 악성댓글 및 스팸메일 방지 등 건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 | 3 | 0 |
3.1%
|
- | Sysmiss | 2 | 0 |
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교육문제가 사회적 문제의 하나로 떠오르고 있음 | 1 | 0 |
1%
|
2 | 사교육을 해결해야 부익부빈익빈현상이 해결됨 | 1 | 0 |
1%
|
3 | 저 출산으로 높은 비용의 자녀 양육비가 지적되고 있음 | 1 | 0 |
1%
|
4 | 교육문제에 대한 방송통신 측면에서 선제적 대응이 필요함 | 0 | 0 |
0%
|
21 | 정부와 사업자간 지속적 논의를 통한 통신비 절감 | 1 | 0 |
1%
|
22 | 통신비 절감으로 경제활성화를 가져다 줌 | 1 | 0 |
1%
|
23 | 가족 모두 통신관련을 사용하지만 비용이 부담됨 | 1 | 0 |
1%
|
24 | 개인통신이 부담되면 모든 통신활동에 위축됨 | 1 | 0 |
1%
|
25 | 소득수준에 비해 가계통신비가 부담됨 | 1 | 0 |
1%
|
26 | 통신업체 이익이 과다함 | 0 | 0 |
0%
|
27 | 통신비 부담으로 신규서비스 등 활성화 되지 못함 | 3 | 0 |
3%
|
28 | 통신시장이 포함상태로 통신비 경감은 당연함 | 0 | 0 |
0%
|
29 | 통신비는 서민생활에 직접적 도움이 됨 | 0 | 0 |
0%
|
41 | 규제보다 지원에 중점이 되어야 함 | 1 | 0 |
1%
|
42 | 소외계층 지원이 중요함에도 잘 이루어 지지 않음 | 0 | 0 |
0%
|
61 | 최근 막말방송이 심각하게 우려되기 때문임 | 1 | 0 |
1%
|
81 | 다양한 미디어 도입으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강화해야 함 | 1 | 0 |
1%
|
82 | 미디어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미디어 환경이 필요함 | 1 | 0 |
1%
|
83 | 글로벌 미디어그룹 육성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이 필요 | 0 | 0 |
0%
|
84 | 미디어법 개성의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야 함 | 2 | 0 |
2%
|
85 | 현재 국내 미디어 산업 경쟁력이 낙후되어 개선이 필요 | 1 | 0 |
1%
|
86 | 현재 규제가 과다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임 | 1 | 0 |
1%
|
87 | 현 방송은 기존 사업자들이 과점하고 있는 상태임 | 1 | 0 |
1%
|
88 | 독점 방송사업자가 균형 잡힌 여론 형성을 막고 있음 | 1 | 0 |
1%
|
89 | 자본력을 갖춘 다양한 방송사업자를 진입시켜야 함 | 0 | 0 |
0%
|
90 | 공정경쟁 환경과 성장동력산업을 위해 국제 경쟁력이 필요함 | 1 | 0 |
1%
|
91 | 정책뱡향을 사회적 합으를 도출하여 갈등을 피해야 함 | 1 | 0 |
1%
|
92 | 통과된 법개정의 본래취지를 살려야 함 | 1 | 0 |
1%
|
101 | 독점적 시장구조 개선이 필요함 | 2 | 0 |
2%
|
102 | 방송통신의 융합환경에 적합한 경쟁의 제도가 미흡함 | 1 | 0 |
1%
|
103 | 기존 규제위주 정책에서 경쟁환경 정책으로의 이동이 필요 | 1 | 0 |
1%
|
104 | 자율성이 제한되어 방송간 차별화가 이루어지지 않음 | 2 | 0 |
2%
|
105 | 지상 파 콘텐츠 공급 측면의 독점력을 해소할 수 있음 | 1 | 0 |
1%
|
106 | 코바코 독점 체제를 해소할 수 있음 | 0 | 0 |
0%
|
107 | ? | 0 | 0 |
0%
|
108 | 통신사 자본력 등의 시장지배력이 방송에 그대로 전이됨 | 1 | 0 |
1%
|
121 | 통신시장 경쟁 활성화가 미흡함 | 2 | 0 |
2%
|
123 | 통신사간 요금경쟁이 필요함 | 1 | 0 |
1%
|
124 | 경쟁 활성화를 통한 산업 경쟁력 강화가 됨 | 1 | 0 |
1%
|
125 | 통신사간 경쟁으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것임 | 2 | 0 |
2%
|
126 | 통신사간 경쟁으로 품질이 좋아질 것임 | 0 | 0 |
0%
|
127 | 무선통신의 한국의 위상이 최근 떨어지고 있음 | 3 | 0 |
3%
|
128 | 통신시장의 급속한 변화를 대응할 수 있는 체제로 변환해야 함 | 1 | 0 |
1%
|
129 | 독과점으로 신규개발보다는 서비스만 치중함 | 1 | 0 |
1%
|
130 | 융합발전을 막으려는 제도를 폐지해야 함 | 1 | 0 |
1%
|
131 | 무선인터넷과 FMC와 ICT 영역확장을 통한 새로운 성장이 필요 | 1 | 0 |
1%
|
141 | 무선인터넷 도입 후 시간이 경과했으나 자리잡지 못함 | 2 | 0 |
2%
|
142 | 무선인터넷에 대한 관심이 필요함 | 1 | 0 |
1%
|
143 | 무선인터넷 환경이 충분하지 않음 | 1 | 0 |
1%
|
144 | 컨버전스 시대를 실현시키기 위해서임 | 1 | 0 |
1%
|
145 | 통신시장의 활성을 위해 무선 인터넷 시장이 활성화되어야 함 | 1 | 0 |
1%
|
146 | 스마트폰 도입을 통한 서비스 경쟁을 유도해야 함 | 1 | 0 |
1%
|
147 | 무선인터넷 모든 분야의 모범적 성공 사례를 보여야 함 | 0 | 0 |
0%
|
148 | 무선 통신 사업 발전을 위하여 필요 | 2 | 0 |
2%
|
149 | 이동시장의 경쟁활성화를 위해서 재판매를 활성화해야 함 | 1 | 0 |
1%
|
151 | 향후 음성이 데이터로 전환시 규제가 무선인터넷으로 집중되어야 | 0 | 0 |
0%
|
161 | 정보화촉진기금의 고갈로 기존 RandD 투자력이 감소함 | 1 | 0 |
1%
|
162 | 기술개발 표준화가 국제간 경쟁에 미치는 영향 심화 | 0 | 0 |
0%
|
163 | RandD 투자력 확충을 통한 국가경쟁력 제고가 필요하다 | 0 | 0 |
0%
|
164 | 방송통신 설립 이후 IT산업 진흥에 취약했음 | 3 | 0 |
3%
|
165 | 선진국과 IT 산업을 경쟁해야 되는 위기상황에서 필요함 | 1 | 0 |
1%
|
166 | IT 국내 기술 확보 및 시장선점을 해야 한다 | 0 | 0 |
0%
|
167 | IT 국외 수출시장 선점을 위하여 필요하다 | 0 | 0 |
0%
|
168 | 유무선 망의 고도화가 필요함 | 1 | 0 |
1%
|
169 | 정통부시절 발전기금의 유용한 활용으로 IT강국에 기여했음 | 1 | 0 |
1%
|
170 | IT원천기술의 체계적 RandD 기능강화가 절실하다 | 1 | 0 |
1%
|
181 | 구체적인 서비스 개발하여 적용해야 함 | 1 | 0 |
1%
|
182 | 신규융합 서비스 창출을 통한 방송통신시장의 발전 재도약 필요 | 1 | 0 |
1%
|
183 | 방송통신 융합시 규제의 비전과 틀이 제시되어야 함 | 0 | 0 |
0%
|
201 | 신규 투자를 위해 추가 주파수의 할당이 시급함 | 2 | 0 |
2%
|
202 | 전파자원에 대한 생산적 이용을 위한 법령의 개선이 필요 | 0 | 0 |
0%
|
203 | 전파자원은 유한요소이므로 효율적인 방법으로 이용해야 함 | 2 | 0 |
2%
|
204 | 주파수 할당은 이동통신사 공정경쟁에도 영향을 줌 | 0 | 0 |
0%
|
205 | 무선인터넷산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기본 원칙이 필요 | 1 | 0 |
1%
|
206 | 정책원칙과 방향을 세우고 구체적인 정책대안을 만들어야 함 | 0 | 0 |
0%
|
221 |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육성해야 함 | 3 | 0 |
3%
|
222 | 드라마 외 볼 콘텐츠가 없다 | 1 | 0 |
1%
|
223 | 국민 수준향상에 도움이 되는 방송을 골든시간에 배치해야 함 | 0 | 0 |
0%
|
224 | 콘텐츠시장의 활성화를 인프라로 추진할 필요성이 있음 | 1 | 0 |
1%
|
225 | 방송 콘텐츠의 질적으로 향상되어야 함 | 1 | 0 |
1%
|
226 | 방송 콘텐츠의 양적 공급이 되어야 함 | 0 | 0 |
0%
|
227 | 통신시장 경쟁활성화를 통해 소비자복지증진 달성해야 함 | 1 | 0 |
1%
|
228 | 한미FTA체결로 열악한 방송통신시장의 잠식우려가 됨 | 1 | 0 |
1%
|
229 | 향후 방송통신산업이 국가 주요 안건으로 역할을 할 것임 | 0 | 0 |
0%
|
230 | 산업진흥기능 전담 조직을 신설하여 적극적인 활동을 해야 함 | 0 | 0 |
0%
|
231 | 주파수 할당을 실시 주파수 비용으로 디지털 전화에 투자 | 1 | 0 |
1%
|
261 | 디지털전환에 대한 대국민 홍보가 미흡 | 3 | 0 |
3%
|
262 | 아날로그 종료기간이 충분하지 않음 | 1 | 0 |
1%
|
263 | 전환비용에 대한 재원마련대책이 부족함 | 1 | 0 |
1%
|
264 | IT 강국의 변화속도를 가속화하기 위해 중요한 정책이다 | 1 | 0 |
1%
|
265 | 디지털 전환은 방송통신시장 및 산업의 구조적 전환을 가져옴 | 1 | 0 |
1%
|
266 | 디지털 전환으로의 혼란을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함 | 0 | 0 |
0%
|
281 | 보안이 모든 서비스의 기본이 되어야 함 | 1 | 0 |
1%
|
282 | 해킹으로 사이버 재난이 발생함 | 1 | 0 |
1%
|
283 | 해킹으로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우려됨 | 0 | 0 |
0%
|
284 | 개인정보의 침해에 대한 다양한 수요데이터 DB화가 필요함 | 1 | 0 |
1%
|
285 | 네트워킹의 안정성화보는 국가 기본질서의 확립으로 연계 | 0 | 0 |
0%
|
286 | 개인정보 강화로 최적생산과 분배의 최적화가 가능함 | 0 | 0 |
0%
|
287 |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못하게 하는 DDoS공격이라 판단됨 | 1 | 0 |
1%
|
288 | 디지털 보급률/전환률이 낮다 | 1 | 0 |
1%
|
290 | 보호에 대한 대응이 미비함 | 1 | 0 |
1%
|
301 | 방송위 업무의 타당성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해 필요함 | 0 | 0 |
0%
|
302 | 방송통신정책의 추진 등에 있어 국민적 합의를 얻을 수 있음 | 1 | 0 |
1%
|
401 | 국민들에게 가장 피부에 와 닿는 정책임 | 1 | 0 |
1%
|
402 | 국민에게 한 공약 사항임 | 0 | 0 |
0%
|
403 | 효율성 증진을 위해 필요함 | 0 | 0 |
0%
|
404 |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야 함 | 1 | 0 |
1%
|
405 | 새로운 시장을 창조해야 함 | 0 | 0 |
0%
|
406 | 국민간 정보의 투명한 유통환경으로 정보격차를 해소해야 함 | 0 | 0 |
0%
|
407 | 시장주의에 치우쳐 산업 자본의 공공성 훼손을 경계해야 함 | 1 | 0 |
1%
|
408 | 방송관련 산업 발전을 위하여 필요함 | 0 | 0 |
0%
|
409 | 방송통신의 진흥 기능이 미흡함 | 1 | 0 |
1%
|
410 | 비전제시가 보완되어야 함 | 0 | 0 |
0%
|
411 | 컨텐츠는 차세대 가장 중요한 성장 산업임 | 1 | 0 |
1%
|
412 | 관련 산업에 대한 파급 효과가 큼 | 0 | 0 |
0%
|
413 | 방송 시장 경쟁력 확대를 위해 시급한 사항임 | 1 | 0 |
1%
|
998 | 없음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교육문제가 사회적 문제의 하나로 떠오르고 있음 | 0 | 0 |
0%
|
2 | 사교육을 해결해야 부익부빈익빈현상이 해결됨 | 0 | 0 |
0%
|
3 | 저 출산으로 높은 비용의 자녀 양육비가 지적되고 있음 | 0 | 0 |
0%
|
4 | 교육문제에 대한 방송통신 측면에서 선제적 대응이 필요함 | 1 | 0 |
2.6%
|
21 | 정부와 사업자간 지속적 논의를 통한 통신비 절감 | 0 | 0 |
0%
|
22 | 통신비 절감으로 경제활성화를 가져다 줌 | 0 | 0 |
0%
|
23 | 가족 모두 통신관련을 사용하지만 비용이 부담됨 | 1 | 0 |
2.6%
|
24 | 개인통신이 부담되면 모든 통신활동에 위축됨 | 0 | 0 |
0%
|
25 | 소득수준에 비해 가계통신비가 부담됨 | 0 | 0 |
0%
|
26 | 통신업체 이익이 과다함 | 1 | 0 |
2.6%
|
27 | 통신비 부담으로 신규서비스 등 활성화 되지 못함 | 0 | 0 |
0%
|
28 | 통신시장이 포함상태로 통신비 경감은 당연함 | 1 | 0 |
2.6%
|
29 | 통신비는 서민생활에 직접적 도움이 됨 | 1 | 0 |
2.6%
|
41 | 규제보다 지원에 중점이 되어야 함 | 0 | 0 |
0%
|
42 | 소외계층 지원이 중요함에도 잘 이루어 지지 않음 | 1 | 0 |
2.6%
|
61 | 최근 막말방송이 심각하게 우려되기 때문임 | 0 | 0 |
0%
|
81 | 다양한 미디어 도입으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강화해야 함 | 0 | 0 |
0%
|
82 | 미디어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미디어 환경이 필요함 | 1 | 0 |
2.6%
|
83 | 글로벌 미디어그룹 육성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이 필요 | 1 | 0 |
2.6%
|
84 | 미디어법 개성의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야 함 | 0 | 0 |
0%
|
85 | 현재 국내 미디어 산업 경쟁력이 낙후되어 개선이 필요 | 0 | 0 |
0%
|
86 | 현재 규제가 과다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임 | 0 | 0 |
0%
|
87 | 현 방송은 기존 사업자들이 과점하고 있는 상태임 | 0 | 0 |
0%
|
88 | 독점 방송사업자가 균형 잡힌 여론 형성을 막고 있음 | 1 | 0 |
2.6%
|
89 | 자본력을 갖춘 다양한 방송사업자를 진입시켜야 함 | 0 | 0 |
0%
|
90 | 공정경쟁 환경과 성장동력산업을 위해 국제 경쟁력이 필요함 | 0 | 0 |
0%
|
91 | 정책뱡향을 사회적 합으를 도출하여 갈등을 피해야 함 | 0 | 0 |
0%
|
92 | 통과된 법개정의 본래취지를 살려야 함 | 0 | 0 |
0%
|
101 | 독점적 시장구조 개선이 필요함 | 0 | 0 |
0%
|
102 | 방송통신의 융합환경에 적합한 경쟁의 제도가 미흡함 | 0 | 0 |
0%
|
103 | 기존 규제위주 정책에서 경쟁환경 정책으로의 이동이 필요 | 0 | 0 |
0%
|
104 | 자율성이 제한되어 방송간 차별화가 이루어지지 않음 | 0 | 0 |
0%
|
105 | 지상 파 콘텐츠 공급 측면의 독점력을 해소할 수 있음 | 0 | 0 |
0%
|
106 | 코바코 독점 체제를 해소할 수 있음 | 1 | 0 |
2.6%
|
107 | ? | 0 | 0 |
0%
|
108 | 통신사 자본력 등의 시장지배력이 방송에 그대로 전이됨 | 0 | 0 |
0%
|
121 | 통신시장 경쟁 활성화가 미흡함 | 1 | 0 |
2.6%
|
123 | 통신사간 요금경쟁이 필요함 | 0 | 0 |
0%
|
124 | 경쟁 활성화를 통한 산업 경쟁력 강화가 됨 | 0 | 0 |
0%
|
125 | 통신사간 경쟁으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것임 | 2 | 0 |
5.1%
|
126 | 통신사간 경쟁으로 품질이 좋아질 것임 | 2 | 0 |
5.1%
|
127 | 무선통신의 한국의 위상이 최근 떨어지고 있음 | 0 | 0 |
0%
|
128 | 통신시장의 급속한 변화를 대응할 수 있는 체제로 변환해야 함 | 0 | 0 |
0%
|
129 | 독과점으로 신규개발보다는 서비스만 치중함 | 0 | 0 |
0%
|
130 | 융합발전을 막으려는 제도를 폐지해야 함 | 0 | 0 |
0%
|
131 | 무선인터넷과 FMC와 ICT 영역확장을 통한 새로운 성장이 필요 | 0 | 0 |
0%
|
141 | 무선인터넷 도입 후 시간이 경과했으나 자리잡지 못함 | 0 | 0 |
0%
|
142 | 무선인터넷에 대한 관심이 필요함 | 0 | 0 |
0%
|
143 | 무선인터넷 환경이 충분하지 않음 | 1 | 0 |
2.6%
|
144 | 컨버전스 시대를 실현시키기 위해서임 | 0 | 0 |
0%
|
145 | 통신시장의 활성을 위해 무선 인터넷 시장이 활성화되어야 함 | 0 | 0 |
0%
|
146 | 스마트폰 도입을 통한 서비스 경쟁을 유도해야 함 | 0 | 0 |
0%
|
147 | 무선인터넷 모든 분야의 모범적 성공 사례를 보여야 함 | 1 | 0 |
2.6%
|
148 | 무선 통신 사업 발전을 위하여 필요 | 0 | 0 |
0%
|
149 | 이동시장의 경쟁활성화를 위해서 재판매를 활성화해야 함 | 0 | 0 |
0%
|
151 | 향후 음성이 데이터로 전환시 규제가 무선인터넷으로 집중되어야 | 1 | 0 |
2.6%
|
161 | 정보화촉진기금의 고갈로 기존 RandD 투자력이 감소함 | 0 | 0 |
0%
|
162 | 기술개발 표준화가 국제간 경쟁에 미치는 영향 심화 | 1 | 0 |
2.6%
|
163 | RandD 투자력 확충을 통한 국가경쟁력 제고가 필요하다 | 0 | 0 |
0%
|
164 | 방송통신 설립 이후 IT산업 진흥에 취약했음 | 0 | 0 |
0%
|
165 | 선진국과 IT 산업을 경쟁해야 되는 위기상황에서 필요함 | 0 | 0 |
0%
|
166 | IT 국내 기술 확보 및 시장선점을 해야 한다 | 2 | 0 |
5.1%
|
167 | IT 국외 수출시장 선점을 위하여 필요하다 | 0 | 0 |
0%
|
168 | 유무선 망의 고도화가 필요함 | 0 | 0 |
0%
|
169 | 정통부시절 발전기금의 유용한 활용으로 IT강국에 기여했음 | 0 | 0 |
0%
|
170 | IT원천기술의 체계적 RandD 기능강화가 절실하다 | 0 | 0 |
0%
|
181 | 구체적인 서비스 개발하여 적용해야 함 | 0 | 0 |
0%
|
182 | 신규융합 서비스 창출을 통한 방송통신시장의 발전 재도약 필요 | 0 | 0 |
0%
|
183 | 방송통신 융합시 규제의 비전과 틀이 제시되어야 함 | 0 | 0 |
0%
|
201 | 신규 투자를 위해 추가 주파수의 할당이 시급함 | 0 | 0 |
0%
|
202 | 전파자원에 대한 생산적 이용을 위한 법령의 개선이 필요 | 1 | 0 |
2.6%
|
203 | 전파자원은 유한요소이므로 효율적인 방법으로 이용해야 함 | 1 | 0 |
2.6%
|
204 | 주파수 할당은 이동통신사 공정경쟁에도 영향을 줌 | 1 | 0 |
2.6%
|
205 | 무선인터넷산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기본 원칙이 필요 | 0 | 0 |
0%
|
206 | 정책원칙과 방향을 세우고 구체적인 정책대안을 만들어야 함 | 1 | 0 |
2.6%
|
221 |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육성해야 함 | 0 | 0 |
0%
|
222 | 드라마 외 볼 콘텐츠가 없다 | 0 | 0 |
0%
|
223 | 국민 수준향상에 도움이 되는 방송을 골든시간에 배치해야 함 | 1 | 0 |
2.6%
|
224 | 콘텐츠시장의 활성화를 인프라로 추진할 필요성이 있음 | 0 | 0 |
0%
|
225 | 방송 콘텐츠의 질적으로 향상되어야 함 | 0 | 0 |
0%
|
226 | 방송 콘텐츠의 양적 공급이 되어야 함 | 1 | 0 |
2.6%
|
227 | 통신시장 경쟁활성화를 통해 소비자복지증진 달성해야 함 | 0 | 0 |
0%
|
228 | 한미FTA체결로 열악한 방송통신시장의 잠식우려가 됨 | 0 | 0 |
0%
|
229 | 향후 방송통신산업이 국가 주요 안건으로 역할을 할 것임 | 1 | 0 |
2.6%
|
230 | 산업진흥기능 전담 조직을 신설하여 적극적인 활동을 해야 함 | 0 | 0 |
0%
|
231 | 주파수 할당을 실시 주파수 비용으로 디지털 전화에 투자 | 0 | 0 |
0%
|
261 | 디지털전환에 대한 대국민 홍보가 미흡 | 1 | 0 |
2.6%
|
262 | 아날로그 종료기간이 충분하지 않음 | 0 | 0 |
0%
|
263 | 전환비용에 대한 재원마련대책이 부족함 | 0 | 0 |
0%
|
264 | IT 강국의 변화속도를 가속화하기 위해 중요한 정책이다 | 0 | 0 |
0%
|
265 | 디지털 전환은 방송통신시장 및 산업의 구조적 전환을 가져옴 | 0 | 0 |
0%
|
266 | 디지털 전환으로의 혼란을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함 | 1 | 0 |
2.6%
|
281 | 보안이 모든 서비스의 기본이 되어야 함 | 0 | 0 |
0%
|
282 | 해킹으로 사이버 재난이 발생함 | 0 | 0 |
0%
|
283 | 해킹으로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우려됨 | 1 | 0 |
2.6%
|
284 | 개인정보의 침해에 대한 다양한 수요데이터 DB화가 필요함 | 0 | 0 |
0%
|
285 | 네트워킹의 안정성화보는 국가 기본질서의 확립으로 연계 | 0 | 0 |
0%
|
286 | 개인정보 강화로 최적생산과 분배의 최적화가 가능함 | 1 | 0 |
2.6%
|
287 |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못하게 하는 DDoS공격이라 판단됨 | 0 | 0 |
0%
|
288 | 디지털 보급률/전환률이 낮다 | 0 | 0 |
0%
|
290 | 보호에 대한 대응이 미비함 | 0 | 0 |
0%
|
301 | 방송위 업무의 타당성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해 필요함 | 1 | 0 |
2.6%
|
302 | 방송통신정책의 추진 등에 있어 국민적 합의를 얻을 수 있음 | 0 | 0 |
0%
|
401 | 국민들에게 가장 피부에 와 닿는 정책임 | 0 | 0 |
0%
|
402 | 국민에게 한 공약 사항임 | 1 | 0 |
2.6%
|
403 | 효율성 증진을 위해 필요함 | 1 | 0 |
2.6%
|
404 |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야 함 | 0 | 0 |
0%
|
405 | 새로운 시장을 창조해야 함 | 1 | 0 |
2.6%
|
406 | 국민간 정보의 투명한 유통환경으로 정보격차를 해소해야 함 | 0 | 0 |
0%
|
407 | 시장주의에 치우쳐 산업 자본의 공공성 훼손을 경계해야 함 | 0 | 0 |
0%
|
408 | 방송관련 산업 발전을 위하여 필요함 | 1 | 0 |
2.6%
|
409 | 방송통신의 진흥 기능이 미흡함 | 0 | 0 |
0%
|
410 | 비전제시가 보완되어야 함 | 1 | 0 |
2.6%
|
411 | 컨텐츠는 차세대 가장 중요한 성장 산업임 | 0 | 0 |
0%
|
412 | 관련 산업에 대한 파급 효과가 큼 | 1 | 0 |
2.6%
|
413 | 방송 시장 경쟁력 확대를 위해 시급한 사항임 | 0 | 0 |
0%
|
998 | 없음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교육문제가 사회적 문제의 하나로 떠오르고 있음 | 0 | 0 |
0%
|
2 | 사교육을 해결해야 부익부빈익빈현상이 해결됨 | 0 | 0 |
0%
|
3 | 저 출산으로 높은 비용의 자녀 양육비가 지적되고 있음 | 0 | 0 |
0%
|
4 | 교육문제에 대한 방송통신 측면에서 선제적 대응이 필요함 | 0 | 0 |
0%
|
21 | 정부와 사업자간 지속적 논의를 통한 통신비 절감 | 0 | 0 |
0%
|
22 | 통신비 절감으로 경제활성화를 가져다 줌 | 0 | 0 |
0%
|
23 | 가족 모두 통신관련을 사용하지만 비용이 부담됨 | 0 | 0 |
0%
|
24 | 개인통신이 부담되면 모든 통신활동에 위축됨 | 0 | 0 |
0%
|
25 | 소득수준에 비해 가계통신비가 부담됨 | 0 | 0 |
0%
|
26 | 통신업체 이익이 과다함 | 0 | 0 |
0%
|
27 | 통신비 부담으로 신규서비스 등 활성화 되지 못함 | 0 | 0 |
0%
|
28 | 통신시장이 포함상태로 통신비 경감은 당연함 | 0 | 0 |
0%
|
29 | 통신비는 서민생활에 직접적 도움이 됨 | 0 | 0 |
0%
|
41 | 규제보다 지원에 중점이 되어야 함 | 0 | 0 |
0%
|
42 | 소외계층 지원이 중요함에도 잘 이루어 지지 않음 | 0 | 0 |
0%
|
61 | 최근 막말방송이 심각하게 우려되기 때문임 | 0 | 0 |
0%
|
81 | 다양한 미디어 도입으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강화해야 함 | 0 | 0 |
0%
|
82 | 미디어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미디어 환경이 필요함 | 0 | 0 |
0%
|
83 | 글로벌 미디어그룹 육성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이 필요 | 0 | 0 |
0%
|
84 | 미디어법 개성의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야 함 | 0 | 0 |
0%
|
85 | 현재 국내 미디어 산업 경쟁력이 낙후되어 개선이 필요 | 0 | 0 |
0%
|
86 | 현재 규제가 과다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임 | 0 | 0 |
0%
|
87 | 현 방송은 기존 사업자들이 과점하고 있는 상태임 | 0 | 0 |
0%
|
88 | 독점 방송사업자가 균형 잡힌 여론 형성을 막고 있음 | 0 | 0 |
0%
|
89 | 자본력을 갖춘 다양한 방송사업자를 진입시켜야 함 | 1 | 0 |
9.1%
|
90 | 공정경쟁 환경과 성장동력산업을 위해 국제 경쟁력이 필요함 | 0 | 0 |
0%
|
91 | 정책뱡향을 사회적 합으를 도출하여 갈등을 피해야 함 | 0 | 0 |
0%
|
92 | 통과된 법개정의 본래취지를 살려야 함 | 0 | 0 |
0%
|
101 | 독점적 시장구조 개선이 필요함 | 0 | 0 |
0%
|
102 | 방송통신의 융합환경에 적합한 경쟁의 제도가 미흡함 | 0 | 0 |
0%
|
103 | 기존 규제위주 정책에서 경쟁환경 정책으로의 이동이 필요 | 0 | 0 |
0%
|
104 | 자율성이 제한되어 방송간 차별화가 이루어지지 않음 | 0 | 0 |
0%
|
105 | 지상 파 콘텐츠 공급 측면의 독점력을 해소할 수 있음 | 0 | 0 |
0%
|
106 | 코바코 독점 체제를 해소할 수 있음 | 0 | 0 |
0%
|
107 | ? | 1 | 0 |
9.1%
|
108 | 통신사 자본력 등의 시장지배력이 방송에 그대로 전이됨 | 0 | 0 |
0%
|
121 | 통신시장 경쟁 활성화가 미흡함 | 0 | 0 |
0%
|
123 | 통신사간 요금경쟁이 필요함 | 1 | 0 |
9.1%
|
124 | 경쟁 활성화를 통한 산업 경쟁력 강화가 됨 | 0 | 0 |
0%
|
125 | 통신사간 경쟁으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것임 | 0 | 0 |
0%
|
126 | 통신사간 경쟁으로 품질이 좋아질 것임 | 0 | 0 |
0%
|
127 | 무선통신의 한국의 위상이 최근 떨어지고 있음 | 0 | 0 |
0%
|
128 | 통신시장의 급속한 변화를 대응할 수 있는 체제로 변환해야 함 | 0 | 0 |
0%
|
129 | 독과점으로 신규개발보다는 서비스만 치중함 | 0 | 0 |
0%
|
130 | 융합발전을 막으려는 제도를 폐지해야 함 | 0 | 0 |
0%
|
131 | 무선인터넷과 FMC와 ICT 영역확장을 통한 새로운 성장이 필요 | 0 | 0 |
0%
|
141 | 무선인터넷 도입 후 시간이 경과했으나 자리잡지 못함 | 0 | 0 |
0%
|
142 | 무선인터넷에 대한 관심이 필요함 | 0 | 0 |
0%
|
143 | 무선인터넷 환경이 충분하지 않음 | 0 | 0 |
0%
|
144 | 컨버전스 시대를 실현시키기 위해서임 | 0 | 0 |
0%
|
145 | 통신시장의 활성을 위해 무선 인터넷 시장이 활성화되어야 함 | 0 | 0 |
0%
|
146 | 스마트폰 도입을 통한 서비스 경쟁을 유도해야 함 | 0 | 0 |
0%
|
147 | 무선인터넷 모든 분야의 모범적 성공 사례를 보여야 함 | 0 | 0 |
0%
|
148 | 무선 통신 사업 발전을 위하여 필요 | 0 | 0 |
0%
|
149 | 이동시장의 경쟁활성화를 위해서 재판매를 활성화해야 함 | 0 | 0 |
0%
|
151 | 향후 음성이 데이터로 전환시 규제가 무선인터넷으로 집중되어야 | 0 | 0 |
0%
|
161 | 정보화촉진기금의 고갈로 기존 RandD 투자력이 감소함 | 0 | 0 |
0%
|
162 | 기술개발 표준화가 국제간 경쟁에 미치는 영향 심화 | 0 | 0 |
0%
|
163 | RandD 투자력 확충을 통한 국가경쟁력 제고가 필요하다 | 1 | 0 |
9.1%
|
164 | 방송통신 설립 이후 IT산업 진흥에 취약했음 | 0 | 0 |
0%
|
165 | 선진국과 IT 산업을 경쟁해야 되는 위기상황에서 필요함 | 0 | 0 |
0%
|
166 | IT 국내 기술 확보 및 시장선점을 해야 한다 | 0 | 0 |
0%
|
167 | IT 국외 수출시장 선점을 위하여 필요하다 | 1 | 0 |
9.1%
|
168 | 유무선 망의 고도화가 필요함 | 0 | 0 |
0%
|
169 | 정통부시절 발전기금의 유용한 활용으로 IT강국에 기여했음 | 0 | 0 |
0%
|
170 | IT원천기술의 체계적 RandD 기능강화가 절실하다 | 0 | 0 |
0%
|
181 | 구체적인 서비스 개발하여 적용해야 함 | 0 | 0 |
0%
|
182 | 신규융합 서비스 창출을 통한 방송통신시장의 발전 재도약 필요 | 0 | 0 |
0%
|
183 | 방송통신 융합시 규제의 비전과 틀이 제시되어야 함 | 1 | 0 |
9.1%
|
201 | 신규 투자를 위해 추가 주파수의 할당이 시급함 | 0 | 0 |
0%
|
202 | 전파자원에 대한 생산적 이용을 위한 법령의 개선이 필요 | 0 | 0 |
0%
|
203 | 전파자원은 유한요소이므로 효율적인 방법으로 이용해야 함 | 0 | 0 |
0%
|
204 | 주파수 할당은 이동통신사 공정경쟁에도 영향을 줌 | 0 | 0 |
0%
|
205 | 무선인터넷산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기본 원칙이 필요 | 0 | 0 |
0%
|
206 | 정책원칙과 방향을 세우고 구체적인 정책대안을 만들어야 함 | 0 | 0 |
0%
|
221 |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육성해야 함 | 0 | 0 |
0%
|
222 | 드라마 외 볼 콘텐츠가 없다 | 0 | 0 |
0%
|
223 | 국민 수준향상에 도움이 되는 방송을 골든시간에 배치해야 함 | 1 | 0 |
9.1%
|
224 | 콘텐츠시장의 활성화를 인프라로 추진할 필요성이 있음 | 0 | 0 |
0%
|
225 | 방송 콘텐츠의 질적으로 향상되어야 함 | 0 | 0 |
0%
|
226 | 방송 콘텐츠의 양적 공급이 되어야 함 | 0 | 0 |
0%
|
227 | 통신시장 경쟁활성화를 통해 소비자복지증진 달성해야 함 | 0 | 0 |
0%
|
228 | 한미FTA체결로 열악한 방송통신시장의 잠식우려가 됨 | 0 | 0 |
0%
|
229 | 향후 방송통신산업이 국가 주요 안건으로 역할을 할 것임 | 0 | 0 |
0%
|
230 | 산업진흥기능 전담 조직을 신설하여 적극적인 활동을 해야 함 | 1 | 0 |
9.1%
|
231 | 주파수 할당을 실시 주파수 비용으로 디지털 전화에 투자 | 0 | 0 |
0%
|
261 | 디지털전환에 대한 대국민 홍보가 미흡 | 0 | 0 |
0%
|
262 | 아날로그 종료기간이 충분하지 않음 | 0 | 0 |
0%
|
263 | 전환비용에 대한 재원마련대책이 부족함 | 0 | 0 |
0%
|
264 | IT 강국의 변화속도를 가속화하기 위해 중요한 정책이다 | 0 | 0 |
0%
|
265 | 디지털 전환은 방송통신시장 및 산업의 구조적 전환을 가져옴 | 0 | 0 |
0%
|
266 | 디지털 전환으로의 혼란을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함 | 1 | 0 |
9.1%
|
281 | 보안이 모든 서비스의 기본이 되어야 함 | 0 | 0 |
0%
|
282 | 해킹으로 사이버 재난이 발생함 | 0 | 0 |
0%
|
283 | 해킹으로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우려됨 | 0 | 0 |
0%
|
284 | 개인정보의 침해에 대한 다양한 수요데이터 DB화가 필요함 | 0 | 0 |
0%
|
285 | 네트워킹의 안정성화보는 국가 기본질서의 확립으로 연계 | 1 | 0 |
9.1%
|
286 | 개인정보 강화로 최적생산과 분배의 최적화가 가능함 | 0 | 0 |
0%
|
287 |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못하게 하는 DDoS공격이라 판단됨 | 0 | 0 |
0%
|
288 | 디지털 보급률/전환률이 낮다 | 0 | 0 |
0%
|
290 | 보호에 대한 대응이 미비함 | 0 | 0 |
0%
|
301 | 방송위 업무의 타당성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해 필요함 | 0 | 0 |
0%
|
302 | 방송통신정책의 추진 등에 있어 국민적 합의를 얻을 수 있음 | 0 | 0 |
0%
|
401 | 국민들에게 가장 피부에 와 닿는 정책임 | 0 | 0 |
0%
|
402 | 국민에게 한 공약 사항임 | 0 | 0 |
0%
|
403 | 효율성 증진을 위해 필요함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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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4 |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야 함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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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05 | 새로운 시장을 창조해야 함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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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06 | 국민간 정보의 투명한 유통환경으로 정보격차를 해소해야 함 | 1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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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07 | 시장주의에 치우쳐 산업 자본의 공공성 훼손을 경계해야 함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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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08 | 방송관련 산업 발전을 위하여 필요함 | 0 | 0 |
0%
|
409 | 방송통신의 진흥 기능이 미흡함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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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0 | 비전제시가 보완되어야 함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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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3 | 방송 시장 경쟁력 확대를 위해 시급한 사항임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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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8 | 없음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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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ysmiss | 89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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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보통 | 31 | 0 |
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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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 20 | 0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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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매우 중요함 | 7 | 0 |
7%
|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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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 | 4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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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4 | 보통 | 14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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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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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매우 중요함 | 17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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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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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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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 3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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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보통 | 2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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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매우 중요함 | 13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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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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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 4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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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보통 | 28 | 0 |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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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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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매우 중요함 | 6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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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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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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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 3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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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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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보통 | 11 | 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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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매우 중요함 | 37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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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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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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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4 | 보통 | 12 | 0 |
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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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매우 중요함 | 24 |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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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3 | 2 | 0 |
2%
|
4 | 보통 | 3 | 0 |
3%
|
- | 5 | 20 | 0 |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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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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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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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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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보통 | 13 | 0 |
13%
|
- | 5 | 34 | 0 |
34%
|
- | 6 | 31 | 0 |
31%
|
7 | 매우 중요함 | 18 | 0 |
1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 | 3 | 3 | 0 |
3%
|
4 | 보통 | 14 | 0 |
14%
|
- | 5 | 31 | 0 |
31%
|
- | 6 | 32 | 0 |
32%
|
7 | 매우 중요함 | 20 | 0 |
2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중요하지 않음 | 0 | 0 |
0%
|
- | 2 | 6 | 0 |
6%
|
- | 3 | 4 | 0 |
4%
|
4 | 보통 | 21 | 0 |
21%
|
- | 5 | 32 | 0 |
32%
|
- | 6 | 25 | 0 |
25%
|
7 | 매우 중요함 | 12 | 0 |
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1 | 0 |
1%
|
- | 2 | 13 | 0 |
13%
|
- | 3 | 28 | 0 |
28%
|
4 | 보통 | 40 | 0 |
40%
|
- | 5 | 15 | 0 |
15%
|
- | 6 | 3 | 0 |
3%
|
7 | 매우 만족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5 | 0 |
5%
|
- | 2 | 17 | 0 |
17%
|
- | 3 | 17 | 0 |
17%
|
4 | 보통 | 33 | 0 |
33%
|
- | 5 | 22 | 0 |
22%
|
- | 6 | 5 | 0 |
5%
|
7 | 매우 만족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1 | 0 |
1%
|
- | 2 | 9 | 0 |
9%
|
- | 3 | 19 | 0 |
19%
|
4 | 보통 | 44 | 0 |
44%
|
- | 5 | 20 | 0 |
20%
|
- | 6 | 6 | 0 |
6%
|
7 | 매우 만족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4 | 0 |
4%
|
- | 2 | 16 | 0 |
16%
|
- | 3 | 23 | 0 |
23%
|
4 | 보통 | 40 | 0 |
40%
|
- | 5 | 14 | 0 |
14%
|
- | 6 | 3 | 0 |
3%
|
7 | 매우 만족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3 | 0 |
3%
|
- | 2 | 18 | 0 |
18%
|
- | 3 | 13 | 0 |
13%
|
4 | 보통 | 36 | 0 |
36%
|
- | 5 | 21 | 0 |
21%
|
- | 6 | 8 | 0 |
8%
|
7 | 매우 만족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4 | 0 |
4%
|
- | 2 | 17 | 0 |
17%
|
- | 3 | 19 | 0 |
19%
|
4 | 보통 | 28 | 0 |
28%
|
- | 5 | 27 | 0 |
27%
|
- | 6 | 5 | 0 |
5%
|
7 | 매우 만족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7 | 0 |
7%
|
- | 2 | 9 | 0 |
9%
|
- | 3 | 25 | 0 |
25%
|
4 | 보통 | 25 | 0 |
25%
|
- | 5 | 22 | 0 |
22%
|
- | 6 | 10 | 0 |
10%
|
7 | 매우 만족 | 2 | 0 |
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7 | 0 |
7%
|
- | 2 | 11 | 0 |
11%
|
- | 3 | 26 | 0 |
26%
|
4 | 보통 | 27 | 0 |
27%
|
- | 5 | 22 | 0 |
22%
|
- | 6 | 7 | 0 |
7%
|
7 | 매우 만족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5 | 0 |
5%
|
- | 2 | 10 | 0 |
10%
|
- | 3 | 24 | 0 |
24%
|
4 | 보통 | 39 | 0 |
39%
|
- | 5 | 18 | 0 |
18%
|
- | 6 | 3 | 0 |
3%
|
7 | 매우 만족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4 | 0 |
4%
|
- | 2 | 7 | 0 |
7%
|
- | 3 | 15 | 0 |
15%
|
4 | 보통 | 36 | 0 |
36%
|
- | 5 | 25 | 0 |
25%
|
- | 6 | 12 | 0 |
12%
|
7 | 매우 만족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4 | 0 |
4%
|
- | 2 | 6 | 0 |
6%
|
- | 3 | 20 | 0 |
20%
|
4 | 보통 | 42 | 0 |
42%
|
- | 5 | 17 | 0 |
17%
|
- | 6 | 10 | 0 |
10%
|
7 | 매우 만족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7 | 0 |
7%
|
- | 2 | 8 | 0 |
8%
|
- | 3 | 21 | 0 |
21%
|
4 | 보통 | 39 | 0 |
39%
|
- | 5 | 16 | 0 |
16%
|
- | 6 | 7 | 0 |
7%
|
7 | 매우 만족 | 2 | 0 |
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1 | 0 |
1%
|
- | 2 | 1 | 0 |
1%
|
- | 3 | 9 | 0 |
9%
|
4 | 보통 | 61 | 0 |
61%
|
- | 5 | 18 | 0 |
18%
|
- | 6 | 6 | 0 |
6%
|
7 | 매우 만족 | 4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1 | 0 |
1%
|
- | 2 | 2 | 0 |
2%
|
- | 3 | 15 | 0 |
15%
|
4 | 보통 | 49 | 0 |
49%
|
- | 5 | 17 | 0 |
17%
|
- | 6 | 14 | 0 |
14%
|
7 | 매우 만족 | 2 | 0 |
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6 | 0 |
6%
|
- | 2 | 5 | 0 |
5%
|
- | 3 | 24 | 0 |
24%
|
4 | 보통 | 30 | 0 |
30%
|
- | 5 | 22 | 0 |
22%
|
- | 6 | 10 | 0 |
10%
|
7 | 매우 만족 | 3 | 0 |
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3 | 0 |
3%
|
- | 2 | 8 | 0 |
8%
|
- | 3 | 21 | 0 |
21%
|
4 | 보통 | 36 | 0 |
36%
|
- | 5 | 21 | 0 |
21%
|
- | 6 | 11 | 0 |
11%
|
7 | 매우 만족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충분하게 반영했다 | 5 | 0 |
5%
|
- | 2 | 11 | 0 |
11%
|
- | 3 | 13 | 0 |
13%
|
4 | 보통 | 34 | 0 |
34%
|
- | 5 | 27 | 0 |
27%
|
- | 6 | 10 | 0 |
10%
|
7 | 매우 충분하게 반영했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충분하게 반영했다 | 1 | 0 |
1%
|
- | 2 | 11 | 0 |
11%
|
- | 3 | 23 | 0 |
23%
|
4 | 보통 | 32 | 0 |
32%
|
- | 5 | 26 | 0 |
26%
|
- | 6 | 3 | 0 |
3%
|
7 | 매우 충분하게 반영했다 | 4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일관적이지 못하다 | 2 | 0 |
2%
|
2 | 보통 | 11 | 0 |
11%
|
- | 3 | 24 | 0 |
24%
|
- | 4 | 30 | 0 |
30%
|
- | 5 | 18 | 0 |
18%
|
- | 6 | 14 | 0 |
14%
|
7 | 매우 일관적이다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적절하다 | 5 | 0 |
5%
|
- | 2 | 12 | 0 |
12%
|
- | 3 | 16 | 0 |
16%
|
4 | 보통 | 25 | 0 |
25%
|
- | 5 | 26 | 0 |
26%
|
- | 6 | 14 | 0 |
14%
|
7 | 매우 적절하다 | 2 | 0 |
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부적절하다 | 3 | 0 |
3%
|
- | 2 | 9 | 0 |
9%
|
- | 3 | 22 | 0 |
22%
|
4 | 보통 | 39 | 0 |
39%
|
- | 5 | 18 | 0 |
18%
|
- | 6 | 8 | 0 |
8%
|
7 | 매우 적절하다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미래지향적이지 않다 | 4 | 0 |
4%
|
- | 2 | 9 | 0 |
9%
|
- | 3 | 6 | 0 |
6%
|
4 | 보통 | 24 | 0 |
24%
|
- | 5 | 36 | 0 |
36%
|
- | 6 | 18 | 0 |
18%
|
7 | 매우 미래지향적이다 | 3 | 0 |
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비효과적이다 | 4 | 0 |
4%
|
- | 2 | 3 | 0 |
3%
|
- | 3 | 6 | 0 |
6%
|
4 | 보통 | 20 | 0 |
20%
|
- | 5 | 32 | 0 |
32%
|
- | 6 | 27 | 0 |
27%
|
7 | 매우 효과적이다 | 8 | 0 |
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기여하지 못했다 | 1 | 0 |
1%
|
- | 2 | 4 | 0 |
4%
|
- | 3 | 9 | 0 |
9%
|
4 | 보통 | 21 | 0 |
21%
|
- | 5 | 34 | 0 |
34%
|
- | 6 | 27 | 0 |
27%
|
7 | 매우 기여하고 있다 | 4 | 0 |
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의견수렴도 | 12 | 0 |
12%
|
2 | 홍보성 | 2 | 0 |
2%
|
3 | 일관성 | 19 | 0 |
19%
|
4 | 신속성 | 6 | 0 |
6%
|
5 | 집행적절성 | 8 | 0 |
8%
|
6 | 미래지향성 | 26 | 0 |
26%
|
7 | 효과성 | 12 | 0 |
12%
|
8 | 삶의 질 개선 | 15 | 0 |
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의견수렴도 | 10 | 0 |
10%
|
2 | 홍보성 | 6 | 0 |
6%
|
3 | 일관성 | 19 | 0 |
19%
|
4 | 신속성 | 2 | 0 |
2%
|
5 | 집행적절성 | 14 | 0 |
14%
|
6 | 미래지향성 | 26 | 0 |
26%
|
7 | 효과성 | 12 | 0 |
12%
|
8 | 삶의 질 개선 | 11 | 0 |
1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불만족 | 3 | 0 |
3%
|
- | 2 | 7 | 0 |
7%
|
- | 3 | 14 | 0 |
14%
|
4 | 보통 | 29 | 0 |
29%
|
- | 5 | 31 | 0 |
31%
|
- | 6 | 15 | 0 |
15%
|
7 | 매우 만족 | 1 | 0 |
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방송통신 진흥기관 | 1 | 0 |
1%
|
- | 2 | 5 | 0 |
5%
|
- | 3 | 2 | 0 |
2%
|
4 | 진흥/규제 병행기관 | 40 | 0 |
40%
|
- | 5 | 22 | 0 |
22%
|
- | 6 | 25 | 0 |
25%
|
7 | 방송통신 규제기관 | 5 | 0 |
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진흥기능 강화 | 14 | 0 |
14%
|
- | 2 | 15 | 0 |
15%
|
- | 3 | 20 | 0 |
20%
|
4 | 진흥/규제 병행 | 28 | 0 |
28%
|
- | 5 | 7 | 0 |
7%
|
- | 6 | 8 | 0 |
8%
|
7 | 규제기능 강화 | 8 | 0 |
8%
|
This variable is numeric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101동 250호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TEL 02-880-2111 FAX 02-883-2694 Email kossda@sn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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