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보호법제에 관한 입법평가, 2008 : 전문가
https://doi.org/10.22687/KOSSDA-A1-2008-0015-V1.0
성낙인 / 서울대학교 법학과 교수
정보화의 진전과 더불어 개인정보의 안전한 이용과 정보처리 주체들의 자유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위한 법률들이 다수 제정되었다. 그러나 이 법률들은 개별입법으로 산재하고 있으며, 공공부문에 대한 규율과 민간부문에 대한 규율로 이원화되어 있다. 이러한 법체계의 난맥을 개선하기 위해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을 모두 규율하는 일반법을 제정하려는 노력이 최근 활발하게 시도되어 왔다.
현재 18대 국회에는 일반법에 해당하는 2건의 개인정보보호법안들이 제출되어 있으며, 이 법안들의 내용을 분석·평가하여 향후 법안 심사과정에 활용될 수 있는 입법자료를 제공하고자 「개인정보보호법제에 관한 입법평가」 연구가 수행되었다. 이 연구과제의 일환으로 기획된 본 조사는 일반국민과 전문가를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일반국민들로부터 수집된 것이며, 그 설문지는 개인정보보호 법조항 검색시 어려움, 개인정보보호법의 개념과 법체계에 대한 인지, 개인정보보호 현실에 대한 체감인식, 통합 개인정보보호법 제정 필요성, 기관의 개인정보처리 위험성과 오남용 가능성, 정보수집행위별 사생활침해 정도, CCTV의 사생활 침해 정도, 개인정보의 소유주체, 개인정보 이용행태별 허용범위, 웹사이트 회원가입 실태, 인터넷실명제 필요성 등의 문항들을 포함하고 있다.
「개인정보보호법제에 관한 입법평가」조사는 일반인(A1-2008-0014)과 전문가(A1-2008-0015)가 동시에 시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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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파일-설문지(한글) | kor_que_20080015.pdf | 설문지 (한글) | 5.72 MB | 다운로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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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lue | Label | N | WN | |
---|---|---|---|---|
- | 1 | 1 | 0 |
2.4%
|
- | 2 | 1 | 0 |
2.4%
|
- | 3 | 1 | 0 |
2.4%
|
- | 4 | 1 | 0 |
2.4%
|
- | 5 | 1 | 0 |
2.4%
|
- | 6 | 1 | 0 |
2.4%
|
- | 7 | 1 | 0 |
2.4%
|
- | 8 | 1 | 0 |
2.4%
|
- | 9 | 1 | 0 |
2.4%
|
- | 10 | 1 | 0 |
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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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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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
- | 13 | 1 | 0 |
2.4%
|
- | 14 | 1 | 0 |
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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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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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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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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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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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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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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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
- | 22 | 1 | 0 |
2.4%
|
- | 23 | 1 | 0 |
2.4%
|
- | 24 | 1 | 0 |
2.4%
|
- | 25 | 1 | 0 |
2.4%
|
- | 26 | 1 | 0 |
2.4%
|
- | 27 | 1 | 0 |
2.4%
|
- | 28 | 1 | 0 |
2.4%
|
- | 29 | 1 | 0 |
2.4%
|
- | 30 | 1 | 0 |
2.4%
|
- | 31 | 1 | 0 |
2.4%
|
- | 32 | 1 | 0 |
2.4%
|
- | 33 | 1 | 0 |
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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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
- | 35 | 1 | 0 |
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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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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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
- | 38 | 1 | 0 |
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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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
- | 40 | 1 | 0 |
2.4%
|
- | 41 | 1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남자 | 36 | 0 |
87.8%
|
2 | 여자 | 5 | 0 |
1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HMC증권 | 1 | 0 |
2.4%
|
- | KDBI | 1 | 0 |
2.4%
|
- | KT | 1 | 0 |
2.4%
|
- | 경원대학교 | 1 | 0 |
2.4%
|
- | 공무원 | 1 | 0 |
2.4%
|
- | 국회 | 1 | 0 |
2.4%
|
- | 국회입법조사처 | 1 | 0 |
2.4%
|
- | 금융기관 | 1 | 0 |
2.4%
|
- | 단국대학교 | 1 | 0 |
2.4%
|
- | 대학 | 1 | 0 |
2.4%
|
- | 대학교 | 2 | 0 |
4.9%
|
- | 동국대학교 | 1 | 0 |
2.4%
|
- | 동양종금증권 | 1 | 0 |
2.4%
|
- | 명지대학교 | 4 | 0 |
9.8%
|
- | 법무법인 지율 | 1 | 0 |
2.4%
|
- | 법무부 | 2 | 0 |
4.9%
|
- | 삼성전기 | 1 | 0 |
2.4%
|
- | 서울대학교 | 2 | 0 |
4.9%
|
- | 서울중앙지방법원 | 1 | 0 |
2.4%
|
- | 서울중앙지법 | 1 | 0 |
2.4%
|
- | 성균관대학교 | 1 | 0 |
2.4%
|
- | 식품회사 | 1 | 0 |
2.4%
|
- | 신한은행 | 1 | 0 |
2.4%
|
- | 연세대학교 | 1 | 0 |
2.4%
|
- | 외환은행 | 1 | 0 |
2.4%
|
- | 학교 | 1 | 0 |
2.4%
|
- | 한국정보문화진흥원 | 1 | 0 |
2.4%
|
- | 한국정보보호진흥원 | 2 | 0 |
4.9%
|
- | 한양대학교 | 1 | 0 |
2.4%
|
- | 헌법재판소 | 3 | 0 |
7.3%
|
- | 현대카드 | 1 | 0 |
2.4%
|
- | 현대캐피탈 | 1 | 0 |
2.4%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 | Auto Credit팀 | 1 | 0 |
2.4%
|
- | Wealth Management 사업부 | 1 | 0 |
2.4%
|
- | 개인영업점 | 1 | 0 |
2.4%
|
- | 경영대학 | 1 | 0 |
2.4%
|
- | 경영혁신단 | 1 | 0 |
2.4%
|
- | 과천지점 | 1 | 0 |
2.4%
|
- | 국가송무과 | 2 | 0 |
4.9%
|
- | 금융전략팀 | 1 | 0 |
2.4%
|
- | 기업고객부 | 1 | 0 |
2.4%
|
- | 기업연구소 | 1 | 0 |
2.4%
|
- | 마케팅 | 1 | 0 |
2.4%
|
- | 마케팅연구소 | 1 | 0 |
2.4%
|
- | 미래사회전략팀 | 1 | 0 |
2.4%
|
- | 민사부 | 1 | 0 |
2.4%
|
- | 법과대학 | 8 | 0 |
19.5%
|
- | 법사행정팀 | 1 | 0 |
2.4%
|
- | 법제분석팀 | 1 | 0 |
2.4%
|
- | 법학과 | 6 | 0 |
14.6%
|
- | 변호사 | 1 | 0 |
2.4%
|
- | 사법보좌관 | 1 | 0 |
2.4%
|
- | 생산기술연구소 | 1 | 0 |
2.4%
|
- | 신용기획부 | 1 | 0 |
2.4%
|
- | 연구부 | 4 | 0 |
9.8%
|
- | 연구부서 | 1 | 0 |
2.4%
|
- | 의원실 | 1 | 0 |
2.4%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 | 0 | 8 | 0 |
19.5%
|
- | 1 | 7 | 0 |
17.1%
|
- | 2 | 5 | 0 |
12.2%
|
- | 3 | 4 | 0 |
9.8%
|
- | 4 | 4 | 0 |
9.8%
|
- | 5 | 1 | 0 |
2.4%
|
- | 7 | 2 | 0 |
4.9%
|
- | 8 | 2 | 0 |
4.9%
|
- | 9 | 2 | 0 |
4.9%
|
- | 10 | 2 | 0 |
4.9%
|
- | 11 | 1 | 0 |
2.4%
|
- | 15 | 1 | 0 |
2.4%
|
- | 16 | 1 | 0 |
2.4%
|
- | 17 | 1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0 | 9 | 0 |
22%
|
- | 1 | 2 | 0 |
4.9%
|
- | 2 | 2 | 0 |
4.9%
|
- | 3 | 4 | 0 |
9.8%
|
- | 4 | 1 | 0 |
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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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
- | 6 | 9 | 0 |
22%
|
- | 7 | 4 | 0 |
9.8%
|
- | 8 | 3 | 0 |
7.3%
|
- | 9 | 3 | 0 |
7.3%
|
- | 10 | 3 | 0 |
7.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 | 공익법무관 | 1 | 0 |
2.4%
|
- | 과장 | 4 | 0 |
9.8%
|
- | 교수 | 5 | 0 |
12.2%
|
- | 담당 | 1 | 0 |
2.4%
|
- | 법무관 | 1 | 0 |
2.4%
|
- | 법원서기관 | 1 | 0 |
2.4%
|
- | 변호사 | 1 | 0 |
2.4%
|
- | 보좌관 | 1 | 0 |
2.4%
|
- | 부교수 | 6 | 0 |
14.6%
|
- | 부부장 | 1 | 0 |
2.4%
|
- | 부장 | 1 | 0 |
2.4%
|
- | 사원 | 2 | 0 |
4.9%
|
- | 상무 | 1 | 0 |
2.4%
|
- | 연구관 | 1 | 0 |
2.4%
|
- | 연구원 | 2 | 0 |
4.9%
|
- | 입법조사관 | 1 | 0 |
2.4%
|
- | 조교수 | 5 | 0 |
12.2%
|
- | 책임연구원 | 2 | 0 |
4.9%
|
- | 팀장 | 3 | 0 |
7.3%
|
- | 판사 | 1 | 0 |
2.4%
|
This variable is character
Value | Label | N | WN | |
---|---|---|---|---|
1 | 있다 | 32 | 0 |
78%
|
2 | 없다 | 9 | 0 |
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어려움이 있었다 | 23 | 0 |
71.9%
|
2 | 어려움이 별로 없었다 | 9 | 0 |
28.1%
|
0 | 비해당 | 9 | 0 |
28.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개인정보보호법의 존재를 몰라서 | 0 | 0 |
0%
|
2 |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 하나로 되어 있지 않아서 | 12 | 0 |
52.2%
|
3 | 분야별로 관련 법률이 잘 구분되어 있지 않아서 | 10 | 0 |
43.5%
|
4 | 새로운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조항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 1 | 0 |
4.3%
|
5 | 용어가 어려워서/잘 몰라서 | 0 | 0 |
0%
|
6 | 기타 | 0 | 0 |
0%
|
0 | 비해당 | 18 | 0 |
78.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 41 | 0 |
100%
|
2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0 | 0 |
0%
|
3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0 | 0 |
0%
|
4 | 전자정부법 | 0 | 0 |
0%
|
5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 0 | 0 |
0%
|
6 | 통신비밀보호법 | 0 | 0 |
0%
|
7 | 보건의료기본법 | 0 | 0 |
0%
|
8 | 주민등록법 | 0 | 0 |
0%
|
9 | 국세기본법 | 0 | 0 |
0%
|
10 | 특정범죄신고자 등 보호법 | 0 | 0 |
0%
|
11 | 형법 | 0 | 0 |
0%
|
12 | 위의 법률 어느 것에도 포함 되어 있지 않을 것 같음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 0 | 0 |
0%
|
2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39 | 0 |
95.1%
|
3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2 | 0 |
4.9%
|
4 | 전자정부법 | 0 | 0 |
0%
|
5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 0 | 0 |
0%
|
6 | 통신비밀보호법 | 0 | 0 |
0%
|
7 | 보건의료기본법 | 0 | 0 |
0%
|
8 | 주민등록법 | 0 | 0 |
0%
|
9 | 국세기본법 | 0 | 0 |
0%
|
10 | 특정범죄신고자 등 보호법 | 0 | 0 |
0%
|
11 | 형법 | 0 | 0 |
0%
|
12 | 위의 법률 어느 것에도 포함 되어 있지 않을 것 같음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 0 | 0 |
0%
|
2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0 | 0 |
0%
|
3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38 | 0 |
92.7%
|
4 | 전자정부법 | 1 | 0 |
2.4%
|
5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 2 | 0 |
4.9%
|
6 | 통신비밀보호법 | 0 | 0 |
0%
|
7 | 보건의료기본법 | 0 | 0 |
0%
|
8 | 주민등록법 | 0 | 0 |
0%
|
9 | 국세기본법 | 0 | 0 |
0%
|
10 | 특정범죄신고자 등 보호법 | 0 | 0 |
0%
|
11 | 형법 | 0 | 0 |
0%
|
12 | 위의 법률 어느 것에도 포함 되어 있지 않을 것 같음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 0 | 0 |
0%
|
2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0 | 0 |
0%
|
3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0 | 0 |
0%
|
4 | 전자정부법 | 25 | 0 |
61%
|
5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 13 | 0 |
31.7%
|
6 | 통신비밀보호법 | 1 | 0 |
2.4%
|
7 | 보건의료기본법 | 1 | 0 |
2.4%
|
8 | 주민등록법 | 1 | 0 |
2.4%
|
9 | 국세기본법 | 0 | 0 |
0%
|
10 | 특정범죄신고자 등 보호법 | 0 | 0 |
0%
|
11 | 형법 | 0 | 0 |
0%
|
12 | 위의 법률 어느 것에도 포함 되어 있지 않을 것 같음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 0 | 0 |
0%
|
2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0 | 0 |
0%
|
3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0 | 0 |
0%
|
4 | 전자정부법 | 0 | 0 |
0%
|
5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 23 | 0 |
57.5%
|
6 | 통신비밀보호법 | 14 | 0 |
35%
|
7 | 보건의료기본법 | 1 | 0 |
2.5%
|
8 | 주민등록법 | 1 | 0 |
2.5%
|
9 | 국세기본법 | 0 | 0 |
0%
|
10 | 특정범죄신고자 등 보호법 | 1 | 0 |
2.5%
|
11 | 형법 | 0 | 0 |
0%
|
12 | 위의 법률 어느 것에도 포함 되어 있지 않을 것 같음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 0 | 0 |
0%
|
2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0 | 0 |
0%
|
3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0 | 0 |
0%
|
4 | 전자정부법 | 0 | 0 |
0%
|
5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 0 | 0 |
0%
|
6 | 통신비밀보호법 | 22 | 0 |
57.9%
|
7 | 보건의료기본법 | 7 | 0 |
18.4%
|
8 | 주민등록법 | 3 | 0 |
7.9%
|
9 | 국세기본법 | 0 | 0 |
0%
|
10 | 특정범죄신고자 등 보호법 | 5 | 0 |
13.2%
|
11 | 형법 | 1 | 0 |
2.6%
|
12 | 위의 법률 어느 것에도 포함 되어 있지 않을 것 같음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 0 | 0 |
0%
|
2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0 | 0 |
0%
|
3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0 | 0 |
0%
|
4 | 전자정부법 | 0 | 0 |
0%
|
5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 0 | 0 |
0%
|
6 | 통신비밀보호법 | 0 | 0 |
0%
|
7 | 보건의료기본법 | 20 | 0 |
66.7%
|
8 | 주민등록법 | 7 | 0 |
23.3%
|
9 | 국세기본법 | 0 | 0 |
0%
|
10 | 특정범죄신고자 등 보호법 | 1 | 0 |
3.3%
|
11 | 형법 | 2 | 0 |
6.7%
|
12 | 위의 법률 어느 것에도 포함 되어 있지 않을 것 같음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 0 | 0 |
0%
|
2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0 | 0 |
0%
|
3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0 | 0 |
0%
|
4 | 전자정부법 | 0 | 0 |
0%
|
5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 0 | 0 |
0%
|
6 | 통신비밀보호법 | 0 | 0 |
0%
|
7 | 보건의료기본법 | 0 | 0 |
0%
|
8 | 주민등록법 | 19 | 0 |
79.2%
|
9 | 국세기본법 | 2 | 0 |
8.3%
|
10 | 특정범죄신고자 등 보호법 | 2 | 0 |
8.3%
|
11 | 형법 | 1 | 0 |
4.2%
|
12 | 위의 법률 어느 것에도 포함 되어 있지 않을 것 같음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 0 | 0 |
0%
|
2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0 | 0 |
0%
|
3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0 | 0 |
0%
|
4 | 전자정부법 | 0 | 0 |
0%
|
5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 0 | 0 |
0%
|
6 | 통신비밀보호법 | 0 | 0 |
0%
|
7 | 보건의료기본법 | 0 | 0 |
0%
|
8 | 주민등록법 | 0 | 0 |
0%
|
9 | 국세기본법 | 18 | 0 |
94.7%
|
10 | 특정범죄신고자 등 보호법 | 1 | 0 |
5.3%
|
11 | 형법 | 0 | 0 |
0%
|
12 | 위의 법률 어느 것에도 포함 되어 있지 않을 것 같음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 0 | 0 |
0%
|
2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0 | 0 |
0%
|
3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0 | 0 |
0%
|
4 | 전자정부법 | 0 | 0 |
0%
|
5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 0 | 0 |
0%
|
6 | 통신비밀보호법 | 0 | 0 |
0%
|
7 | 보건의료기본법 | 0 | 0 |
0%
|
8 | 주민등록법 | 0 | 0 |
0%
|
9 | 국세기본법 | 0 | 0 |
0%
|
10 | 특정범죄신고자 등 보호법 | 14 | 0 |
93.3%
|
11 | 형법 | 1 | 0 |
6.7%
|
12 | 위의 법률 어느 것에도 포함 되어 있지 않을 것 같음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 0 | 0 |
0%
|
2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0 | 0 |
0%
|
3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0 | 0 |
0%
|
4 | 전자정부법 | 0 | 0 |
0%
|
5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 0 | 0 |
0%
|
6 | 통신비밀보호법 | 0 | 0 |
0%
|
7 | 보건의료기본법 | 0 | 0 |
0%
|
8 | 주민등록법 | 0 | 0 |
0%
|
9 | 국세기본법 | 0 | 0 |
0%
|
10 | 특정범죄신고자 등 보호법 | 0 | 0 |
0%
|
11 | 형법 | 12 | 0 |
100%
|
12 | 위의 법률 어느 것에도 포함 되어 있지 않을 것 같음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잘 알고 있다 | 22 | 0 |
53.7%
|
2 | 그 동안 잘 몰랐다 | 19 | 0 |
46.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다 | 0 | 0 |
0%
|
2 | 필요하지 않다 | 1 | 0 |
2.4%
|
3 | 보통이다 | 0 | 0 |
0%
|
4 | 시급하지는 않지만 필요하다 | 8 | 0 |
19.5%
|
5 | 시급히, 매우 필요하다 | 32 | 0 |
7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알고 있다 | 32 | 0 |
78%
|
2 | 모르고 있다 | 9 | 0 |
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찬성한다 | 35 | 0 |
85.4%
|
2 | 반대한다 | 3 | 0 |
7.3%
|
3 | 모르겠다 | 3 | 0 |
7.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양 부문을 굳이 달리 규율해야 할 이유가 없다 | 6 | 0 |
17.1%
|
2 | 일반 국민들의 법적 혼란을 줄이기 위해 필요하다 | 7 | 0 |
20%
|
3 | 법적 보호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불가피하다 | 12 | 0 |
34.3%
|
4 | 양 부문에 걸쳐 법집행의 통일을 기할 필요가 있다 | 10 | 0 |
28.6%
|
5 | 기타 | 0 | 0 |
0%
|
0 | 비해당 | 6 | 0 |
17.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양 부문을 굳이 달리 규율해야 할 이유가 없다 | 2 | 0 |
5.7%
|
2 | 일반 국민들의 법적 혼란을 줄이기 위해 필요하다 | 12 | 0 |
34.3%
|
3 | 법적 보호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불가피하다 | 8 | 0 |
22.9%
|
4 | 양 부문에 걸쳐 법집행의 통일을 기할 필요가 있다 | 13 | 0 |
37.1%
|
5 | 기타 | 0 | 0 |
0%
|
0 | 비해당 | 6 | 0 |
17.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통합적 법률의 제정은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의 차이점을 무시 | 3 | 0 |
100%
|
2 | 법적 보호의 공백은 각 부문별 법률의 제정이나 개정을 통해 | 0 | 0 |
0%
|
3 | 분야별 개별법이 존재하는 이상 수범자의 법적 혼란은 불가피 | 0 | 0 |
0%
|
4 | 민간부문에 관한 특칙을 둘 경우 법제통합의 의미는 크지 | 0 | 0 |
0%
|
5 | 기타 | 0 | 0 |
0%
|
0 | 비해당 | 3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통합적 법률의 제정은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의 차이점을 무시 | 0 | 0 |
0%
|
2 | 법적 보호의 공백은 각 부문별 법률의 제정이나 개정을 통해 | 3 | 0 |
100%
|
3 | 분야별 개별법이 존재하는 이상 수범자의 법적 혼란은 불가피 | 0 | 0 |
0%
|
4 | 민간부문에 관한 특칙을 둘 경우 법제통합의 의미는 크지 | 0 | 0 |
0%
|
5 | 기타 | 0 | 0 |
0%
|
0 | 비해당 | 38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기본법의 체계 | 20 | 0 |
48.8%
|
2 | 일반법의 체계 | 17 | 0 |
41.5%
|
3 | 어느 것이든 무방하다 | 4 | 0 |
9.8%
|
4 | 모르겠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개인정보보호의 기본이념 | 18 | 0 |
90%
|
2 | 기본개념의 정의 | 1 | 0 |
5%
|
3 | 개인정보취급상의 기본원칙 | 1 | 0 |
5%
|
4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국가의 책무와 시책 | 0 | 0 |
0%
|
5 | 권리행사의 방법과 절차 | 0 | 0 |
0%
|
6 | 개인정보보호기구 | 0 | 0 |
0%
|
7 | 피해의 구제와 제재 | 0 | 0 |
0%
|
8 | 기타 | 0 | 0 |
0%
|
0 | 비해당 | 21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개인정보보호의 기본이념 | 0 | 0 |
0%
|
2 | 기본개념의 정의 | 16 | 0 |
80%
|
3 | 개인정보취급상의 기본원칙 | 3 | 0 |
15%
|
4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국가의 책무와 시책 | 1 | 0 |
5%
|
5 | 권리행사의 방법과 절차 | 0 | 0 |
0%
|
6 | 개인정보보호기구 | 0 | 0 |
0%
|
7 | 피해의 구제와 제재 | 0 | 0 |
0%
|
8 | 기타 | 0 | 0 |
0%
|
0 | 비해당 | 21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개인정보보호의 기본이념 | 0 | 0 |
0%
|
2 | 기본개념의 정의 | 0 | 0 |
0%
|
3 | 개인정보취급상의 기본원칙 | 16 | 0 |
80%
|
4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국가의 책무와 시책 | 2 | 0 |
10%
|
5 | 권리행사의 방법과 절차 | 2 | 0 |
10%
|
6 | 개인정보보호기구 | 0 | 0 |
0%
|
7 | 피해의 구제와 제재 | 0 | 0 |
0%
|
8 | 기타 | 0 | 0 |
0%
|
0 | 비해당 | 21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개인정보보호의 기본이념 | 0 | 0 |
0%
|
2 | 기본개념의 정의 | 0 | 0 |
0%
|
3 | 개인정보취급상의 기본원칙 | 0 | 0 |
0%
|
4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국가의 책무와 시책 | 15 | 0 |
75%
|
5 | 권리행사의 방법과 절차 | 2 | 0 |
10%
|
6 | 개인정보보호기구 | 2 | 0 |
10%
|
7 | 피해의 구제와 제재 | 1 | 0 |
5%
|
8 | 기타 | 0 | 0 |
0%
|
0 | 비해당 | 21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개인정보보호의 기본이념 | 0 | 0 |
0%
|
2 | 기본개념의 정의 | 0 | 0 |
0%
|
3 | 개인정보취급상의 기본원칙 | 0 | 0 |
0%
|
4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국가의 책무와 시책 | 0 | 0 |
0%
|
5 | 권리행사의 방법과 절차 | 13 | 0 |
65%
|
6 | 개인정보보호기구 | 2 | 0 |
10%
|
7 | 피해의 구제와 제재 | 2 | 0 |
10%
|
8 | 기타 | 3 | 0 |
15%
|
0 | 비해당 | 21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개인정보보호의 기본이념 | 0 | 0 |
0%
|
2 | 기본개념의 정의 | 0 | 0 |
0%
|
3 | 개인정보취급상의 기본원칙 | 0 | 0 |
0%
|
4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국가의 책무와 시책 | 0 | 0 |
0%
|
5 | 권리행사의 방법과 절차 | 0 | 0 |
0%
|
6 | 개인정보보호기구 | 11 | 0 |
55%
|
7 | 피해의 구제와 제재 | 2 | 0 |
10%
|
8 | 기타 | 7 | 0 |
35%
|
0 | 비해당 | 21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개인정보보호의 기본이념 | 0 | 0 |
0%
|
2 | 기본개념의 정의 | 0 | 0 |
0%
|
3 | 개인정보취급상의 기본원칙 | 0 | 0 |
0%
|
4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국가의 책무와 시책 | 0 | 0 |
0%
|
5 | 권리행사의 방법과 절차 | 0 | 0 |
0%
|
6 | 개인정보보호기구 | 0 | 0 |
0%
|
7 | 피해의 구제와 제재 | 11 | 0 |
55%
|
8 | 기타 | 9 | 0 |
45%
|
0 | 비해당 | 21 | 0 |
10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찬성한다 | 25 | 0 |
61%
|
2 | 반대한다 | 5 | 0 |
12.2%
|
3 | 모르겠다 | 11 | 0 |
26.8%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그렇지 않다 | 14 | 0 |
34.1%
|
2 | 그렇지 않다 | 20 | 0 |
48.8%
|
3 | 보통이다 | 6 | 0 |
14.6%
|
4 | 그렇다 | 1 | 0 |
2.4%
|
5 | 매우 그렇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법률규정의 미비 내지는 복잡성 | 11 | 0 |
32.4%
|
2 | 교육이나 홍보부족 | 0 | 0 |
0%
|
3 | 정부나 사업자의 인식부족 | 20 | 0 |
58.8%
|
4 | 일반인의 인식부족 | 1 | 0 |
2.9%
|
5 | 개인정보 활용의 필요성 | 2 | 0 |
5.9%
|
6 | 기타 | 0 | 0 |
0%
|
0 | 비해당 | 7 | 0 |
2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법률규정의 미비 내지는 복잡성 | 13 | 0 |
38.2%
|
2 | 교육이나 홍보부족 | 4 | 0 |
11.8%
|
3 | 정부나 사업자의 인식부족 | 10 | 0 |
29.4%
|
4 | 일반인의 인식부족 | 6 | 0 |
17.6%
|
5 | 개인정보 활용의 필요성 | 1 | 0 |
2.9%
|
6 | 기타 | 0 | 0 |
0%
|
0 | 비해당 | 7 | 0 |
2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법률규정의 미비 내지는 복잡성 | 6 | 0 |
17.6%
|
2 | 교육이나 홍보부족 | 12 | 0 |
35.3%
|
3 | 정부나 사업자의 인식부족 | 2 | 0 |
5.9%
|
4 | 일반인의 인식부족 | 11 | 0 |
32.4%
|
5 | 개인정보 활용의 필요성 | 3 | 0 |
8.8%
|
6 | 기타 | 0 | 0 |
0%
|
0 | 비해당 | 7 | 0 |
20.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잘 알고 있다 | 11 | 0 |
26.8%
|
2 | 막연히 짐작하고 있는 정도이다 | 8 | 0 |
19.5%
|
3 | 공공기관이 보유하는 개인정보는 모두 보호의 대상이 되는 줄 | 10 | 0 |
24.4%
|
4 | 컴퓨터로 처리되지 않는 개인정보도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줄 | 5 | 0 |
12.2%
|
5 | 모든 개인정보가 그 보호의 대상이 되는 줄 알았다 | 5 | 0 |
12.2%
|
6 | 전혀 몰랐다 | 2 | 0 |
4.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잘 알고 있다 | 26 | 0 |
63.4%
|
2 | 그 동안 잘 몰랐다 | 15 | 0 |
36.6%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위험하다 | 35 | 0 |
85.4%
|
2 | 위험하지 않다 | 5 | 0 |
12.2%
|
3 | 잘 모르겠다 | 1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불쾌하다 | 27 | 0 |
65.9%
|
2 | 불쾌하지 않다 | 11 | 0 |
26.8%
|
3 | 잘 모르겠다 | 3 | 0 |
7.3%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위험하다 | 38 | 0 |
92.7%
|
2 | 위험하지 않다 | 2 | 0 |
4.9%
|
3 | 잘 모르겠다 | 1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불쾌하다 | 35 | 0 |
85.4%
|
2 | 불쾌하지 않다 | 4 | 0 |
9.8%
|
3 | 잘 모르겠다 | 2 | 0 |
4.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위험하다 | 37 | 0 |
90.2%
|
2 | 위험하지 않다 | 3 | 0 |
7.3%
|
3 | 잘 모르겠다 | 1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불쾌하다 | 35 | 0 |
85.4%
|
2 | 불쾌하지 않다 | 5 | 0 |
12.2%
|
3 | 잘 모르겠다 | 1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가능성 없다 | 0 | 0 |
0%
|
2 | 가능성 없다 | 2 | 0 |
4.9%
|
3 | 보통이다 | 5 | 0 |
12.2%
|
4 | 가능성 높다 | 20 | 0 |
48.8%
|
5 | 매우 가능성 높다 | 14 | 0 |
34.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가능성 없다 | 0 | 0 |
0%
|
2 | 가능성 없다 | 0 | 0 |
0%
|
3 | 보통이다 | 3 | 0 |
7.3%
|
4 | 가능성 높다 | 11 | 0 |
26.8%
|
5 | 매우 가능성 높다 | 27 | 0 |
65.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위험하다 | 0 | 0 |
0%
|
2 | 위험하지않다 | 1 | 0 |
2.4%
|
3 | 보통이다 | 2 | 0 |
4.9%
|
4 | 위험하다 | 16 | 0 |
39%
|
5 | 매우위험하다 | 22 | 0 |
53.7%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위험하다 | 0 | 0 |
0%
|
2 | 위험하지않다 | 0 | 0 |
0%
|
3 | 보통이다 | 1 | 0 |
2.4%
|
4 | 위험하다 | 14 | 0 |
34.1%
|
5 | 매우위험하다 | 26 | 0 |
63.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그렇지않다 | 6 | 0 |
14.6%
|
3 | 보통이다 | 11 | 0 |
26.8%
|
4 | 그렇다 | 14 | 0 |
34.1%
|
5 | 매우그렇다 | 10 | 0 |
2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그렇지 않다 | 1 | 0 |
2.4%
|
2 | 그렇지않다 | 6 | 0 |
14.6%
|
3 | 보통이다 | 12 | 0 |
29.3%
|
4 | 그렇다 | 13 | 0 |
31.7%
|
5 | 매우그렇다 | 9 | 0 |
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그렇지 않다 | 2 | 0 |
4.9%
|
2 | 그렇지않다 | 4 | 0 |
9.8%
|
3 | 보통이다 | 12 | 0 |
29.3%
|
4 | 그렇다 | 13 | 0 |
31.7%
|
5 | 매우그렇다 | 10 | 0 |
2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그렇지않다 | 3 | 0 |
7.3%
|
3 | 보통이다 | 13 | 0 |
31.7%
|
4 | 그렇다 | 16 | 0 |
39%
|
5 | 매우그렇다 | 9 | 0 |
2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그렇지않다 | 4 | 0 |
9.8%
|
3 | 보통이다 | 13 | 0 |
31.7%
|
4 | 그렇다 | 16 | 0 |
39%
|
5 | 매우그렇다 | 8 | 0 |
19.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그렇지않다 | 6 | 0 |
14.6%
|
3 | 보통이다 | 10 | 0 |
24.4%
|
4 | 그렇다 | 15 | 0 |
36.6%
|
5 | 매우그렇다 | 10 | 0 |
24.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그렇지 않다 | 1 | 0 |
2.4%
|
2 | 그렇지않다 | 0 | 0 |
0%
|
3 | 보통이다 | 2 | 0 |
4.9%
|
4 | 그렇다 | 21 | 0 |
51.2%
|
5 | 매우그렇다 | 17 | 0 |
41.5%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그렇지 않다 | 5 | 0 |
12.2%
|
2 | 그렇지않다 | 12 | 0 |
29.3%
|
3 | 보통이다 | 19 | 0 |
46.3%
|
4 | 그렇다 | 3 | 0 |
7.3%
|
5 | 매우그렇다 | 2 | 0 |
4.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그렇지않다 | 0 | 0 |
0%
|
3 | 보통이다 | 4 | 0 |
9.8%
|
4 | 그렇다 | 16 | 0 |
39%
|
5 | 매우그렇다 | 21 | 0 |
51.2%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그렇지 않다 | 0 | 0 |
0%
|
2 | 그렇지않다 | 4 | 0 |
9.8%
|
3 | 보통이다 | 4 | 0 |
9.8%
|
4 | 그렇다 | 15 | 0 |
36.6%
|
5 | 매우그렇다 | 18 | 0 |
43.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자신의 비용으로 처리하고 있는 그 사람의 자산이다 | 10 | 0 |
24.4%
|
2 | 나의 개인정보는 나의 인격적 징표로서 나의 것이다 | 30 | 0 |
73.2%
|
3 | 그 누구의 것도 아니다 | 1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절대 허용 되어서는 안 된다 | 3 | 0 |
7.3%
|
2 | 고객의 사전 동의가 있으면 허용 된다 | 30 | 0 |
73.2%
|
3 | 사후에 고객이 거부를 하면 더 이상 이용하지 않는다는 조건 | 8 | 0 |
19.5%
|
4 | 동의나 다른 조건 없이 자유롭게 허용 된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절대 허용 되어서는 안 된다 | 2 | 0 |
4.9%
|
2 | 고객의 사전 동의가 있으면 허용 된다 | 33 | 0 |
80.5%
|
3 | 사후에 고객이 거부를 하면 더 이상 이용하지 않는다는 조건 | 5 | 0 |
12.2%
|
4 | 동의나 다른 조건 없이 자유롭게 허용 된다 | 1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절대 허용되어서는 안 된다 | 1 | 0 |
2.4%
|
2 | 해당자의 사전 동의가 있으면 허용 된다 | 23 | 0 |
56.1%
|
3 | 사후에 해당자가 거부를 하면 더 이상 이용하지 않는다는 조건 | 7 | 0 |
17.1%
|
4 | 꼭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동의나 다른 조건 없이 허용 된다 | 9 | 0 |
22%
|
5 | 공익상의 목적이므로 어떠한 정보를 수집하든 자유롭게 허용 | 1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절대 허용되어서는 안 된다 | 25 | 0 |
61%
|
2 | 나의 사전 동의가 있으면 허용 된다 | 13 | 0 |
31.7%
|
3 | 사후에 내가 거부를 하면 더 이상 이용하지 않는다는 조건 | 2 | 0 |
4.9%
|
4 | 나에게 수익의 일부나 혜택이 제공된다면 허용 된다 | 1 | 0 |
2.4%
|
5 | 동의나 다른 조건 없이 자유롭게 허용 된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절대 허용 되어서는 안 된다 | 23 | 0 |
56.1%
|
2 | 소비자의 사전 동의가 있으면 허용 된다 | 16 | 0 |
39%
|
3 | 사후에 소비자가 거부를 하면 더 이상 이용하지 않는다는 조건 | 2 | 0 |
4.9%
|
4 | 소비자에게 수익의 일부나 혜택이 제공된다면 허용 된다 | 0 | 0 |
0%
|
5 | 동의나 다른 조건 없이 자유롭게 허용 된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절대 허용 되어서는 안 된다 | 20 | 0 |
48.8%
|
2 | 개인의 사전 동의가 있으면 허용될 수 있다 | 7 | 0 |
17.1%
|
3 | 사후에 개인이 거부를 하면 더 이상 제공하지 않는다는 조건 | 2 | 0 |
4.9%
|
4 | 수사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법률에 따른 것이면 허용 | 12 | 0 |
29.3%
|
5 | 공익을 이유로 한 것이므로 자유롭게 허용 된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절대 허용되어서는 안 된다 | 12 | 0 |
29.3%
|
2 | 개인의 사전 동의가 있으면 허용될 수 있다 | 12 | 0 |
29.3%
|
3 | 사후에 개인이 거부를 하면 더 이상 제공하지 않는다는 조건 | 1 | 0 |
2.4%
|
4 | 그 제공이 법률에 따라 행해진 것이면 허용 된다 | 15 | 0 |
36.6%
|
5 | 다른 기관의 이용목적이 ‘정당한 업무수행’이라면 동의 | 1 | 0 |
2.4%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절대 허용되어서는 안 된다 | 7 | 0 |
17.1%
|
2 | 개인의 사전 동의가 있으면 허용될 수 있다 | 11 | 0 |
26.8%
|
3 | 사후에 개인이 거부를 하면 더 이상 제공하지 않는다는 조건 | 3 | 0 |
7.3%
|
4 | 수사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법률에 따른 것이면 허용 | 18 | 0 |
43.9%
|
5 | 공익을 이유로 한 것이므로 자유롭게 허용 된다 | 2 | 0 |
4.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매우 바람직하지 않다 | 4 | 0 |
9.8%
|
2 | 바람직하지 않다 | 22 | 0 |
53.7%
|
3 | 그저 그렇다 | 9 | 0 |
22%
|
4 | 바람직하다 | 6 | 0 |
14.6%
|
5 | 매우 바람직하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다 | 8 | 0 |
19.5%
|
2 | 필요하지 않다 | 20 | 0 |
48.8%
|
3 | 그저 그렇다 | 9 | 0 |
22%
|
4 | 필요하다 | 4 | 0 |
9.8%
|
5 | 반드시 필요하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별다른 거리낌 없이 정확한 신상정보를 입력하고 가입 한다 | 2 | 0 |
4.9%
|
2 | 마지못해 입력하고 대부분 가입 한다 | 29 | 0 |
70.7%
|
3 | 신상정보를 요구하면 대부분 가입하지 않는다 | 10 | 0 |
24.4%
|
4 | 신상정보를 요구하면 절대 가입하지 않는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언제나 정확한 신상정보를 입력한다 | 25 | 0 |
61%
|
2 | 가끔 틀린 신상정보를 입력한다 | 16 | 0 |
39%
|
3 | 언제나 틀린 신상정보를 입력한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필요하지 않다 | 4 | 0 |
9.8%
|
2 | 필요하지 않다 | 10 | 0 |
24.4%
|
3 | 그저 그렇다 | 8 | 0 |
19.5%
|
4 | 필요하다 | 12 | 0 |
29.3%
|
5 | 매우 필요하다 | 7 | 0 |
17.1%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전혀 바람직하지 않다 | 5 | 0 |
12.2%
|
2 | 바람직하지 않다 | 10 | 0 |
24.4%
|
3 | 그저 그렇다 | 12 | 0 |
29.3%
|
4 | 바람직하다 | 12 | 0 |
29.3%
|
5 | 매우 바람직하다 | 2 | 0 |
4.9%
|
This variable is numeric
Value | Label | N | WN | |
---|---|---|---|---|
1 | 별다른 거리낌 없이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고, 글을 올린다 | 7 | 0 |
17.1%
|
2 | 마지못해 입력하고 대부분 글을 올린다 | 9 | 0 |
22%
|
3 | 대부분 글을 올리지 않는다 | 25 | 0 |
61%
|
4 | 절대 글을 올리지 않는다 | 0 | 0 |
0%
|
This variable is numer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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