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청소년들의 성과 에이즈에 대한 지식, 태도, 신념, 사회적 관계에 따른 위험성 행동 등을 조사하여 청소년의 성 보건증진 및 정책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얻기 위해 서울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조사내용은 에이즈 인지여부, 에이즈에 대한 지식, 에이즈에 대한 태도, 성가치관, 동성애에 대한 인식, 성행동, 흡연여부, 음주여부, 음란물 접촉경험, 자위경험, 키스경험, 가출경험, 이성친구 유무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