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고용보험 피보험자 중 지난 해 8월 이후에 이직한 근로자의 구직, 실업급여 수급, 재취업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그 설문지는 이직자 공통 사항, 재취직자, 현재 미취업자에 관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직자 공통 사항에는 퇴직 이유, 직업 경력, 실직 경험, 실업급여, 퇴직금, 창업 등의 설문들이 포함되어 있다. 재취직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들로는 현직장 특성, 고용형태, 구직경로, 급여 등이 있으며,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들로는 희망 고용 형태, 선호 직장, 희망 소득 수준, 구직활동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