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관계법 개정에 대한 국민여론조사

초록

이 조사는 노동법 개정 관련 쟁점사항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수집하여 바람직한 노사관계 정책입안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그 설문지는 노동법 개정 필요성, 현 노동법에 대한 평가, 노동법 개정 방향, 근로자 권익향상을 위한 역점과제, 복수노조 허용, 공무원 단결권 허용, 교원 단결권 허용, 정리해고에 대한 견해, 변형근로시간제 도입에 대한 견해, 근로자 파견제도 허용, 노동법 개정 방법에 대한 질문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