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8년 김지하 문학의 밤 팸플릿

초록

이 자료는 김지하구출위원회가 반공법위반으로 구속 중인 김지하 석방운동의 일환으로 1978년에 개최한 「김지하 문학의 밤」의 팸플릿이다. 김지하는 1974년 민청학련 사건으로 구속되었다가 다음해 2.15조치로 석방되었으나 인혁당 사건이 고문에 의한 조작극이라고 주장한 옥중수기 '고행-1974'가 반공법을 위반하였다하여 동년 3월 13일에 재구속되었다. 이에 지학순주교를 위원장으로 하는 김지하구출위원회가 결성되어 김지하 석방을 위한 다양한 운동을 전개하였으며 '김지하 문학의 밤'은 이러한 활동 중의 하나로 개최되었다.

이 팸플릿에는 지학순위원장의 개회사와 김지하의 시, 김지하 구출위원회 성명서, 그리고 이한택, 백낙청, 백기완, 한완상, 함세웅, 박태순, 고은 등의 글이 함께 담겨 있다.

자료이용안내

이 자료는 기탁자의 동의 하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이용신청을 하시면 KOSSDA가 기탁자와 협의한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이 자료는 기탁자의 동의 하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이용신청을 하시면 KOSSDA가 기탁자와 협의한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