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이 조사는 정부지원 연수지원제의 제도개선을 위한 자료를 마련할 목적으로 연수기관과 연수생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되었다. 이 자료는 연수기관으로부터 수집된 것이다. 그 설문지는 사업체 일반현황, 연수지원제 활용, 연수생 모집과 선발, 연수지원제에 대한 평가 등의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사업체 일반현황 부문은 직종별 근로자 수, 직종별 인력수급, 인력선발 기준, 인건비, 고용조정 등의 설문들을 담고 있으며, 연수지원제 활용 부문은 직종별 연수지원제 활용, 연수생의 주요업무, 연수지원제 인지경로와 활용이유 등의 설문들을 포함하고 있다. 연수생 모집과 선발 설문으로는 연수생 자체 모집경험, 선호 모집절차, 연수생 선발 우선순위 등이 있으며, 연수지원제에 대한 평가 설문으로는 연수지원제의 효과와 개선점, 향후 연수지원제 활용계획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