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한국리서치의「매체조사」는 각종 매체 구독 및 접촉 행태, 라디오 청취율, 쇼핑 및 외식 행태, 라이프스타일, 소비심리, 제품구매실태 등 매체이용과 소비자행동에 관한 시계열 지표 산출을 목적으로 1989년부터 매년 3회 시행되고 있는 정기 조사이다.

이 자료는 한국리서치가 일반 이용자들에게 공개할 목적으로 2008년 1-3차 자료에 포함된 라이프스타일 관련 문항들을 선별하여 재구성한 것이다. 자료에는 광고에 대한 선호, 매체이용행태, 생활태도와 가치관, 건강행태, 쇼핑 및 소비 행태, 인터넷 이용행태, 취미와 여가활동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