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IMF 경제위기 이후 마이너스 경제성장률과 고실업률로 인한 사회문제들이 부각되고 있다. 이 조사는 경제위기로 파생된 사회문제의 실태를 파악하여, 이를 효과적으로 다룰 수 있는 정책을 수립하고자 실시되었다. 이 조사는 실업률이 가장 높았던 1998년과 1999년에 전북지역에 거주하는 실직 경험이 있는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두 차례 수행되었다. 그 설문지는 실직근로자들의 실직과정, 구직활동, 사회심리적인 상태, 직업훈련, 공공근로실태, 기타생활실태 등의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