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비전 방송에 대한 여론조사

초록

이 조사는 한국 텔레비전 방송의 위상에 관한 일반국민과 방송전문가들의 의견을 파악하여 건설적인 방송 정책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시하고자 실시되었다. 일반국민과 방송전문가 집단을 구분하여 실시된 이 조사는 일반국민들에게는 방송제도 관련 제반 쟁점들에 대한 인식, 평가, 희망사항 등을 집중적으로 질문하고 있으며, 전문가들에게는 구체적인 정책적 대안에 대해 주로 묻고 있다.

자료이용안내

이 조사연구는 일반국민과 방송 전문가 집단을 구분하여 2단계 조사를 실시하였다. KOSSDA에서는 일반국민여론조사자료인 「텔레비전 방송에 대한 여론조사」(A1-1988-0009) 만 이용가능하며, 전문가조사에 대한 내용은 『방송정책조사연구보고서』를 참조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