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vey data Member Access

Abstract

지하철 내에서 발생하는 범죄의 양태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자 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다. 본 연구는 지하철 범죄의 공식통계와 피해조사 실태를 함께 제시하고 비교함으로써 지하철 범죄의 자해적 측면과 피해적 측면을 두루 살펴보고, 지하철 범죄 중 숨은 범죄의 대략적인 윤곽 등을 파악해 보고자 한다. 연구 내용은 지하철범죄수사대 공식통계 자료 분석, 지하철 범죄피해의 실태에 대한 조사 결과의 요약, 범죄 피해 양상에 대한 분석, 지하철 범죄에 대한 두려움 및 몇가지 예방에 관한 논의 등이 있다.

Subjects Crime/ Saf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