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자료 회원공개

초록

지방분권이 강화되면서 주민들의 삶의 질은 지역경쟁력을 가늠하는 또 하나의 잣대가 되고 있다.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역주민 만족도 조사」는 광주광역시 산하 5개 구의 주거만족 수준을 측정하여 구민들의 생활여건을 향상시키는데 활용하고자 실시되었다. 이 조사에서는 삶의 질과 관련하여 생활편의성, 정보화실태, 매체이용실태를 가늠할 수 있는 자료들이 수집되었으며, 그 설문지는 주택형태, 거주지 장단점, 거주지 해결과제, 주거만족, 구민자긍심, 컴퓨터 유무, 인터넷 이용여부와 이용실태, 휴대전화 이용실태, 신문구독, TV시청 등에 관한 문항들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