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노동자의 문화적 적응

초록

이 연구는 불법체류자라는 신분적 불안함과 언어소통에 있어서의 어려움, 부정적인 사회적 인식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조사를 담고 있다. 한국 사회에 널리 자리잡고 있는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폭 넓은 이해와 교류를 위한 목적으로 쓰여진 본 책은, 다양한 외국인 노동자 집단에 대한 연구와 더불어 각 장마다 두 챕터씩의 생애사, 구술사 등이 첨부되어 있어 외국인 노동자의 삶에 대한 직접적이고 현실적인 이해를 가능케 한다.